안녕하세요.. 저는 전북익산에 살고있는 정미은이라고 합니다.
작년에 딸아이도 태어나고 기존에 있던차가 경차라서 중형차로바꾸려고 신랑과 큰맘 먹고
2011년 12월27일경 르노삼성에 찾아가 sm5를 보고 고민끝에 구입하게되었습니다.
차도 조용하고 연비도 잘나오고,, 안전감도있어,, 기분좋게 타고다니던중 ... 주차를해놓고보니
차량 본닛이 오른쪽이 떠있는걸 확인했습니다.
당황한저희는 차량을 여기저기 살펴보았는데 뒤에 트렁크까지 틀어져있는게 아닙니까!
화가나서 구입한 익산르노삼성대리점에 쫓아가서 새찬데 왜이러냐, 눈이 있으면 확인해보라고하자
영업직원이 나와 확인을 하더니 고개를 꺄우뚱하더니 아무렇지도 않게 본닛이 오른쪽이 좀 떠있네요
그리고 트렁크쪽은 원래 차가 나올때 왼쪽오른쪽이 안맞게 나오는경우가 많다고하며 매장안에
진열된 차량들과 비교를해준다며 매장으로 들어오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그 직원큰소리치더니
매장안에 차들을보더니 "어~ 여기있는것들은 다 제대로 되어있네" 이러면서 당황해했습니다.
그러더니 또 한말만 반복하며.... "교정받으시면되요, 차량이 운행중에 중대한결함이 없는이상 교환이나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이랬습니다.. 주행중에 트렁크 문이 열린적도 있는데.. 이것도 주행중에 문제있는거 아닙니까? 참,, 어처구니가 없더군요,
이것만 문제가 있는게 아닙니다.. 주차후 트렁크에서 물건을 꺼낸후 트렁크를 닫는데 계속 튕기면서 열려서10번을 다시 닫았습니다. 점점차가 새차인지 의심스러울정도입니다.
화가난 신랑과 저는 환불이나 교환요청을 했습니다. 새차산지 두달도 안된상태고.. 이차살때
분명 몇일 대리점에 전시되어있었다고 저희한테 말했습니다.
3~4일정도 전시되어있었다고 했었는데 솔직히 이말도 맞는지 지금 못믿겠습니다.
차량재고가 없다고하여 3~4일진열되어있었던차를 믿고 산거였는데 말이죠.. 3~4일진열된건 전시차가 아니랍니다. 15일이상 매장에 전시가 되어 있어야 전시차랍니다.
다른 정상적인차량들과 며칠동안이나 같이 진열이 되어 있었는데 왜 영업직원들은 차량을 구매하러
온사람들한테 분명 저희차를 보여줬을텐데..차량확인을 왜 안했는지.. 책임있는거아니냐고 제가 말
하자 영업직원은 자기네들은 해줄게 없다면서 르노삼성콜센터에 전화해서 뭐라고하라고 하더군요..
콜센터에 전화하자 대리점직원들과 똑같은 말을 하더군요.. "서비스센터가셔서 확인후 교정받으시면된다고...."
결국 신랑이 익산에 서비스센터에갔더니 자기들은 하청이라 직영인 전주영업소로 가라고합니다.
이것땜에 왔다갔다 기름값에 새차인데 키로수올라가고,, 참,, 기분 안좋았습니다.
전주 영업소에 가자 직원분이 점검을 하더니 "새차인데 본닛이 완전틀어져있다며,, 새차가 이런경우는 거의 없답니다.." 근데 여기 직원분들도 교정을 받으랍니다.. 물론 트렁크 틀어진것도요..
틀어진게 맞고 잘못만들어져서 나온게 맞다고하면서 왜 교환을 안해주고 교정을 받으라는겁니까
교정을 받으면 나사를 풀어서 본닛을 해체시켰다가 다시 붙여야된다는게 그럼 사고차처럼 나사 풀렀다가 조여진게 티가 날텐데.. 어떤 바보가 그렇게 하고싶겠습니까.... 진짜 억울합니다
점검을받은 후 화가 더난 신랑은 콜센터에 전화해서 언론에 올리겠다.. 뉴스제보하겠다.. 이렇게말을 했습니다.
그런데..... 팀장이란사람한테 전화가와서 한다는소리가 소비자보호법에도 보면 중대한결함으로 3번이상 a/s를 받아야 교환이나 환불이 가능하고,, 우리는 교정밖에 해줄수있는게 없으며, 언론상에 올리든지 말든지 그건 본인이 알아서 하는거라고 하면서 끊었답니다...
참... 어이가 없죠... 차팔때는 팔려고 아주 난리난리 치면서.. 팔고나서 하자가있다고하니까
르노삼성직원들 다들 똘똘뭉쳐서 하나같이 단결이 아주 잘되더군요.... 너무 속이타서 죽겠습니다..
외국은 소비자불만이 접수되면 아주 빠른대응과 결함이 생긴 차에 대해서는 자발적인 리콜을 실시하고 있죠..
우리나라는 소비자를 봉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억울함을 방송에서 풀게해주세요 .... 본닛 벌어진부분이 나무젓가락도 들어가게 벌어져있습니다 .. ... 그것도 오른쪽만... 소비자 고발센터에 전화해서 신고한다고하여도
그쪽에서도 중대한결함이 3번이상 있는경우에만 가능하다고 하니...
이거 환장하겠습니다.... 꼭 도와주세요....부탁드립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개인은 대기업을 상대로 항상 이런식으로 져야합니까??
이거 환장하겠습니다.... 꼭 도와주세요....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영업사원이 차량을 직접가져다 주었는데요,, 그당시 차량인수증도 쓰지도 않았고,
차량인수증이 어떻게 생긴지도 못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