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고가 많습니다.
대우드럼세탁기를 2010년 6월에 구매하여 21개월째 사용중에 있습니다.
2012년 3월 6일 세탁기가 고장나서 서비스 요청을 하니 기사분이 오셔서 베어링 부분이
마모되서 수리비용이 25만원이상 들거라고 하더군요.구매시 B등급으로 35만원에 구매하였
으니
거의 70%이상을 비용이 들게 되더군요.그래서 의문이 들었습니다.첫째 21개월만에 베어링
마모될 수 있는지 두번째 2010년 6월 이후 공식적으로 2번 수리을 요청하였고 비공식적으
로 여러번
수리을하였으며 특히 첫 세탁시 전원을 꽂는 순간 집이 정전되는 사태까지 있었고 장마철
에는
잦은 고장(그때마다 고무타는 냄새를 동반했음)이 생겼습니다.
이러한 부분 때문에 제품에 대해 의문이 생겨서 세탁기를 전문적으로 청소하시는 분에게
요청하여 청소를 하는 도중 내부 부품들이 전체적으로 녹이 쓰어 있는것을 확인하게 되었
습니다.한마디로 세탁기 내부에서 물이 스며들고 있었던 것이지요.설계나 조립상의 문제
로 계속해서 물이 스며들고 있었던 것입니다.따라서 제품의 하자에 대해 리콜을 요청드리
니 확인후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이렇게 메일을 보내면서 아쉬웠던 부분은 서비스센터에
서는 수리비용만 얘기를 하고 있으며 그동안 수리을 하면서 문제되는 부분을 알고 있었을
것인데도 고객에게 알리지 않는 부분은 고객의 입장에서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청소시 세탁기 내부을 찍은 사진을 보관중)
=============
위 내용으로 대우전자에 요청하였으나 리콜이 불가 하다고 하여 여기에 요청 드립니다.
(대표 사진 첨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