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대한통운 택배 이용 중 불편접수
2011년 12월 22일과 12월 28일 및 12월 31일경에, 편의점으로 대한통운 택배를 보냄
대한통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보낸 택배의 운송장번호를 확인한 후에 SKT 휴대폰 멤버쉽 마일리지인 OK캐쉬백 포인트로 배송비를 적립하려고 했으나, 택배 측 콜센타에서 본인확인이 안된다고만 하여 업무처리를 거부함
택배 측 상담원이 불가하다고만 답변한 태도와, 개명 문제로 대한통운 홈페이지의 이름과 멤버쉽 포인트 및 배송인 이름이 불일치하다고 한 점에 대한 불편접수함
31일에 편의점을 통해 보냈던 대한통운 택배도 여태 발송처로부터 수신확인이 되지 않아, 발송일까지 1박2일이 소요된다고 하였으나 시기가 늦어지는 듯하여 불편접수함
2. 한진택배를 통해 받게 될 물건을 제때 받지 못한 것에 관한 불편접수
2011년 12월 24일 0시경이 되자마자 의류원단 4마를 '원단나라'라는 사이트에서 주문
한진택배에서 주문자의 주소에 택배발송하기로 되어 있었기에 주문 직후에 물품발송되었다는 문자연락을 받았으나, 12월26일경에 물품이 도착했다는데도 택배사에서 도착에 대한 문자연락이 오지 않았음
결국 12월28일까지 시간이 끌려도 연락이 오지 않자 원단 판매업체에 연락한 후에 뒤늦게나마 택배기사와 연락을 했는데, 층수가 적혀있지 않아서 첫날부터 직접 방문했는데도 없어서 그냥 왔다고 함
수취인 백수현의 주소지가 서울 동작구 노량진2동 305-61호였고 연락처가 010-5632-0854였는데, 우체국 택배와 달리 우편물 도착 안내문을 전혀 붙여놓지 않았던 데다가 물품담당 택배기사가 문자연락 하나 주지 않았던 게 방문일과 수령일이 계속 엇갈리다가 곧 반품처리되었던 원인이라고 생각
주문한 원단은 12월 29일 오전에 원단업체로 되돌아갔는데, 환불을 받고 원단 물품을 새로 주문하거나 주문했던 원단을 업체 측으로 직접 찾아가서 현장수령하고 싶으나 애초에 5만원 이상의 원단을 주문하여 배송비가 무료였던 값을 아무 통보조차 없이 물어내라고 한 업체 측의 말이 별로 마땅치 않다고 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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