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고발24시

컨슈머타임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곳은 소비자 여러분들이 억울한 피해 내용을 올리는 제보 광장입니다.

소비자 한 분 한분의 소중한 사연은 해당 기업과 연결해 중재해 드리면서 취재 보도도 함께 해 드리고 있습니다.
사연을 제보하실 때 사진이나 동영상도 함께 올려주시면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제보 광장의 문은 24시간 활짝 열려 있습니다.

전화나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제보하시는 분은 본사 기자들이 확인전화를 할 수 있게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이메일 : admin@cstimes.com

스타일아띠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icon 박주연
icon 2011-02-21 00:18:43  |   icon 조회: 33977
첨부파일 : -

 

 

 

스타일아띠(http:www.styleatti.co.kr)라는 온라인샵에서 피해를 당한 고객입니다.


피해내용>

*2월 11일 12만원의 자켓을 계좌이체로 입금주문 후 5일째 발송이 되지 않아 연락을 시도했으나

 전화연결이 되지 않아 항의 문자를 보냈습니다. 그제서야 연락이 되어 발송여부에 대한 연락을

 상담시간이 아니더라도 다음날 오전 중에 주기로 약속을 하고 끊었습니다. 해외로 나가시는 분께

 드리는 주문이라 일부러 시간을 넉넉히 두고 주문한터라 오전 중에 반드시 연락을 줄것을 당부했습니다.

 업주 입으로 오전 중 발송여부 전화드리겠으며 발송이 안될 시 환불을 해 드리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허나 그 뒤로 연락두절입니다.

 

 약속불이행한 업체를 믿을 수 없거니와 발송하더라도 받을 수 없는 상황이라 발송전인 것을 확인하고

 바로 발송전취소 요청을 하려 수차례 연락을 했으나 통화가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급한 마음에 게시판에 글을 쓰려 하니 게시판에 글쓰기 버튼이 없어 다시 전화를 계속 했습니다. 

 상담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신호는 가지만 전혀 받지를 않습니다. 

 한두번 하고 만것도 아니고 이쯤되니 고의로 받지 않는 것 같더군요.  

 기재된 메일주소로 메일이라도 보내놓으면 후에 문제가 생기더라도 증거가 되지 싶어 메일을 보내려고 

 로그인을 하니 발송확인 메일이 와 있었습니다. 오전부터 그렇게 연락을 하고 발송전취소 요청한다고 

 문자를 그렇게 보냈는데 떡하니 발송을 해 버렸더군요. 

 취소처리를 하지 못하도록 모든 연락 가능한 길을 막아둔것 같았습니다. 

 게시판에도 글을 작성할 수 없고 메일 주소는 허위 기재이더군요. 없는 메일이었습니다. 

 상담전화는 상담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수십통을 걸어도 받지 않거나 어느날은 하루종일 off 상태였습니다. 

   

 
현재 업주가 임의로 발송처리를 한 후 환불을 해주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임의로 발송한 사실을 알고 저희 지역으로 택배가 넘어오기 전에 수취거부로 돌려보낸 상태입니다.

업주는 분명 수취거부 택배를 반송받았으나 연락두절 상태로 환불처리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신고하겠다고 게시판에 글을 남기니 비아냥거리며 멋대로 하라는 식입니다.

해당 상담전화는 의도적으로 받지 않고 있으며 상담시간 내에도 off인 상태가 대부분입니다.

기재된 이메일 주소 또한 없는 메일주소로 허위기재이며 쇼핑몰 정보를 허위로 기재해 둘 시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센터를 통해 알아보니 사업자등록번호 또한 허위기재이더군요.

간이사업자는 사업자등록번호가 없을 수도 있다고 하는데... 그럼 기재된 번호는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지마켓에도 사업체가 등록되어 있으며 네이버쪽에도 바로가기 링크도 걸린만큼 전혀 의심하지 않았었습니다.

네이버 쪽에는 정확한 사업자등록번호가 없는 업체이니 알아봐 달라고 접수한 상태입니다.



해당사이트는 검색결과 피해자가 상당한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이 사이트에만도 접수건수가 많이 확인되네요. 현재 저는 경찰청을 통한 수사의뢰를 준비중입니다.

소비자보호원이나 전자상거래센터,분쟁조정위원회 등의 관련기관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이 전혀

소비자를 보호할 수 없는 시스템임에 몇자 적어 보려고 합니다.

모두 자신들의 기관에서는 관여할 수 없으니 다른 기관으로 문의하라는 답변 뿐입니다.

해당되는 관련기관이라는 기관에는 모두 신고접수하였으나 모두 마찬가지입니다.

후에 혹시 증거자료가 될 수 있으니 가능한 모든 곳에 접수를 해 둔 상태이며 업자와의 게시판 질문답변내용

,주문및 입금 내역 등등 모든 근거자료를 마련해둔 상태입니다. 

해당 사업자와 얼굴을 붉히는 것보다 조율 기관을 통한 적절한 해결방안을 찾아보는 것이 좋겠다 싶어 문의를

한 것인데 경찰쪽에 수사의뢰하는 방법밖에 없다는 것에 놀랍고 화가 납니다. 경찰 쪽에서도 확실하게 처리를

해 주실지 의문입니다. 이렇게 관련 기관에서 이리 돌리고 저리 돌리니 당연히 피해자들을 포기하게 만듭니다.

경찰쪽의 신고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다른 피해자들과 힘을 모아 언론에 도움을 청해볼 생각입니다.

더 이해가 어려운 점은 이미 해당 사업체는 관련기관들에 수차례 신고접수가 되었던 업체임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버젓이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관련기관에서 경고하는 수준에서 마감이 되었던 것이죠...

이로 인해 계속된 피해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해당 사업자는 이를 정확히 간파하고 있으며 법망을 교묘히 피하는 방법을 터득해 신고한 고객들을 되려 겁을

주어 포기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피해를 입어 고객분이 여기저기 신고글에 "사기꾼"이라는 단어를 무심코 사용해 올린 것을

꼬투리 잡아 명예훼손 죄를 씌우려고 했던 것 같습니다. 물론 근거없이 사기꾼이라는 단어를 선택한 것에는

잘못이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자신이 행한 사건에 대한 부분이 아닌 말꼬리를 잡아 겁을 준 사건의 본질에

맞지 않는 어이없는 일이었죠...

이미 여러차례 신고를 당하고 경찰서에서도 연락이 갔던 바 업자 나름데로 준비하고 피해가는 방법을 터득한

사업체입니다. 이런 경우 더더욱 신고나 피해구제가 어렵겠지요...

좀 더 신중하게 피해구제를 받을 수 있는 쪽으로 안내 부탁드리며 아울러 피해를 입으신 분들도 제 메일을

통해 피해사실을 자세하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조서작성 시에 피해자분들의 작은 의견이라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pjylms@naver.com

 


 

2011-02-21 00:1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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