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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행태..
icon 황보근희
icon 2010-10-28 10:42:11  |   icon 조회: 37530
첨부파일 : -

얼마전 2년여동안 사용한 냉장고가 고장이나서 A/S직원을 불렀습니다. 이전에도 동일문제로 2번정도 A/S받았을때
이상이 없다하여 A/S비용만 부담했으나 이번에는 제품자체결함으로 회사에 보고하고 연락드리겠다 하시고 가셨습니다
그리고..당일저녁까지 기다렸지만 연락이 오지 않았고,보고를 못 드려 연락을 못하시려니 하고 그다음날 오전까지 기
다렸습니다. 그런데..그래도 연락이 오지 않으시더군요. 어이가 없어 연락드렸더니 보고 드렸고 감가삼각비를 적용한
나머지 금액에 대해 냉장고 환불처리 해주겠고..하시더군요. 연락을 주셔서 설명하셔도 모자랄 판에..고객이 전화를 해서 말씀해주신다는 소리가..겨우 감가삼각비? 중간중간에 A/S받을때는 아무이상없다고 하시더니..이제와서 제품결함으로 전액도 아닌 감가삼각비를 적용한 금액을 돌려주신다...제상식으로는 도저히 이해가 되지않아 서비스 팀장님에서 따져 기사분의 고객에 대한 설명태도(하루지나 연락 안해주신)에 대한부분과 감가삼각비 적용은 납득할 수 없다 했더니 그제서야 사과하시며 전액 환불처리 해주신다고 하셨습니다. 고객이 민원을 걸지않으면 처리가 안되는 삼성전자라니..그래도 어머니께서 워낙 삼성전제 제품으로 고집하시니 팀장님께 처리 해주셔서 고맙습니다..라고 말씀드리고 끝냈습니다.
저희 어머니께서 다시 삼성전자매장에 가셔서 200만원자리 지펠 냉장고를 구입하셨습니다. 구입하시면서 사은품으로 냄비세트를 받기로 약속하시고 설치를 받으신 며칠뒤에 햄세트가 집으로 배송되였습니다. 어머니께서는 직접 매장으로 방문하셔서 약속한 냄비세트로 받고 싶다고 말씀드렸더니 직원분께서 확인해 보겠습니다~하셨답니다.그러고도 저녁까지 연락이 없으셨답니다...그다음날 오전까지..아니 오후 3시까지도 아무런 연락이 없어 어머니께서 저에게 답답하셔서 전화를 하셨습니다. 그래서 제가 명함에 적혀있는 번호로 연락드렸더니 아~ 냄비세트는 확인해 봐야됩니다~라고 하시더라구요..그래서 확인해 보셨습니까?라고 여쭈어 봤더니..아직 못했습니다..라는 당당한 답변...어머니께서 직접 매장에 방문하셔서 말씀드렸음에도..당일날 연락오신것도 아니고...담음날 오후3시경에 제가 전화하니 아직 확인못해봤습니다..라니요!! 너무 화가나서 처리를 이딴식으로 하셔도 되냐고 되물으며 따졌더니 매장의 팀장이라는 분이 전화와서 사과하시며 알아보니 기간마다 제공되는 사은품이 다르신데 그기간은 햄세트 제공시기로 직원분이 오안내 드린부분 이라고하시더군요. 그렇지만 냄비세트를 직접 구해오셔서 어머님께 사과드리고 햄세트와 교체해 가신다고 하시기에 그렇게 처리해주십사 말씀드리고 끝냈습니다....

그리고....26일...냉장고의 소음으로 A/S기사분을 다시 불렀더니..모터결함으로....새제품으로 교체해준다고합니다..

아시는지 모르겠지만..냉장고 교체시에 힘든노동을 해야합니다. 냉장고 청소..냉장고안의 짐 옮기기...이모든작업은
당연히 저희 어머니가 하셔야 되시구요.
또 교체라는 말에 화가나고 지금까지 제가 삼성전자 직원들과 통화한게 화가나서 본사 서비스센터로 전화해서
지금까지 제가 삼성전자로 인해 사용했던 저의 핸드폰비. 그리고 이전에 이상없다던 A/S출장비요, 마지막으로 어머니
께서 냉장고 청소 하실필요 없도록 청소비까지 청구 했습니다. 상담실 직원분께서 팀장님께 보고 드리고 전화주신다
더니..포항 A/S센터에서 연락왔더군요..그리고 첫 냉장고 고장때 연락주셨던 팀장님과 통하하시면서 하는 말씀이..
이후로 삼성전자제품의 A/S비용발생시 모두 무료로 해주겠다는 약속을 하시더군요...
그.런.데. 그혜택은 삼성전자 제품이 또!또!또! 고장날꺼라는 전제 하에서 말씀하시는게 아닌가요?
혜택을 주시는게 아니라 소비자에게 불신감만 심어주시는 말씀을 오눌..저는..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납득할 수 없다고 말씀드렸더니 본사에 결제를 올려보고 장담할 수 없지만 확인후에 연락주신답니다...
이런 요구를 하는 제가 너무 한건가요? 아님..절 이렇게 만든 삼성전자의 태도가 너무 한건가요?


-오늘 아침 전화오셨네요. 윗선에 결제 올리니 현장에서 합의 하라고 하셨다며 제가 요굼했던 부분에 대해 모두!!!
모두!! 해결해 주실 수 없다고 하시네요. 그냥 끊었습니다다만. A/S팀장님과 전화하기이전에 대리님인가 라는 분이
A/S출장비용은 환불해주겠다고 하셨는데 오늘전화하신 팀장님은..모두! 모두! 안된다고 하시네요!
그냥 끊었습니다. 어이없는 삼성의 서비스행태...서비스품질 1위라..이건 누가 정하는건가요? 공신력이 있는곳에서
한건지 삼성에서 돈으로 매수한건지 알수 없게 만드네요.

2010-10-28 10:4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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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iart 2011-01-19 13:11:32
저도 LG냉장고 때문에 열받아 여기 들어와 신고하고 냉장고 버리고 삼성냉장고 알아볼려그랬는데 보니까 아이구~~ 최근 5년이내에 출시된 냉장고들은 쓸게못되네요~ 그냥 누가 길에 버리고간 구닥다리 옛날냉장고가 났겠다싶네요~ 삼성이고 LG고 외국에서도 브랜드인지도가 높은데 어떻게 그자리까지 갔는데 이해가 안되요~ 외국꺼는 잘 해주고 막상 국내고객들은 무시하는건지 ~~ 저급한 기술로 만들어진 불량제품 고객한테 안겨놓고 발뺌하는... 참 어이없네요~~ 옛날보다 기술이 떨어진건지.... 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