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한 대응에 감사드립니다.
아직 해결될 기미는 보이지 않습니다만 기자님의 전화에 지엠대우 본사 고객센터에서 바짝 긴장을 해서 오늘(9/15) 전화를 걸어왔습니다. 30분이 넘도록 아주 공손하게 전화응대를 하더군요.
통화내용의 요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해당 지엠대우 양산정비사업소는 직영이 아니고 개인사업장인 관계로 본사와는 보증수리에 대한 계약이 맺어진 관계라고 보면되고 이미 일반수리로 처리되어 결제까지 된 상황에 대해 본사에서 환불조치, 무상보증수리 전환 등에 대한 강제지시권이 없다고 합니다. 지엠대우 본사는 제3자로서 개입이 어렵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결론은 개인 사업장인 지엠대우 양산정비사업소와 직접 분쟁을 해결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양산정비 사업소와는 대표이사, 공장장으로 부터 사용자 관리소홀의 이유로 보증수리 처리불가 입장을 통보받은 상태인데 향후에 어떻게 대응을 하면 좋죠?
그리고 엔진오일 교환으로 계속 트집을 잡길래 어제 고객센터와 통화 중 몇년동안 다른 곳에서 엔진오일 교환한 이력은 조회가 되는데 지엠대우네트워크에서 엔진오일 교환한 이력은 최근 2년간만 조회된다며 그 이전 이력을 조회하고 싶다고 하니까 엔진오일을 교환한 정비소에 직접가서 열람을 해야한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