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빙스타 이용 불만사항 정리
내용 및 경과 : 1차 거래, 백석동 일산 사무실 정리에 따른 집기 일부 보관창고로 이전 보관
◇ 2010년 6월 30일(또는 7월 1일) : 무빙스타 인터넷접속 견적요청
요청 익일 전화 와서 견적에 대한 협의 후 이사일 확정 (7월 5일 09:30분)
지구촌 익스프레스(나중에 영수증 받아보고 알게 됨-010-3247-2482)
◇ 7월5일 이사 화물은 보관 창고에 보관 (영수증 및 계약서 준비되지 않아
우편으로 작성 보내 달라 함
◇ 보관창고와 화주인 내가 상호 계약한다고 하여 영수증(이사비,수탁료) 와 창고
수탁계약서를 2부 작성해 우편으로 보내주면 화주 날인하여 보내주겠다고 요청함
◇ 며칠 후 영수증만 작성하여 보내왔으나 영수증 발행이 잘못 됨 (이사비 영수증은
계약서로 갈음한다고 하며, 보관료 영수증만 중앙컨테이너 이름으로 90,000원
발급하여 보내옴). 화물 수탁계약서는 오지 않았음.
◇ 수탁료 영수증 오류 정정하여 보내줄 것과 수탁계약서 요청하여 7월 12일 소인
우편물로 이사비 영수증 200,000원 수탁료 120,000원(지구촌 익스프레스 발행),
수탁계약서 (중앙물류센터 발행) 도착 수령함.
◇ 향후 추가되는 수탁물 발생 시 현 창고에 수탁 가능하다는 내용 확인했슴.
이사짐 내용이 5톤 트럭분량으로, 5톤 트럭이사를 했으며, 콘테이너 창고가 여유
있을 것으로 향후 발생 시 추가 입고 가능하다고 대답함.
이는 창고에도 전화를 하여 내용 확인 했슴. 가능하다고 하며 우리 화물 보관창고가 2
층인 경우라 지게차 운전자에 수고비 1만원 정도면 해 줄 수 있다고 하였음.
부가하여 1층인 경우라면, 수시로 물건을 입 출고 할수도 있다고 하였음.
2차 거래, 7월 30일 엘아이지 사무실 집기 이전에 따른 화물 이사 요청-무교지사
◇ 7월 29일 무빙스타 지구촌 익스프레스로 전화 이사 요청
◇ 책상 20개,파티션 20여장, 의자 20개 견적 350,000원에 결정
◇ 이사일 7월 30일 17시 까지 (수유역 부근) 현장에 도착 요청-반드시 단서 요청
◇ 이사일 오후 비가 와서 전 작업 늦어지니 대책 물어와 다른 팀이라도 대체하여
최소한 5시30분 이전에는 도착토록 요청함.
◇ 5시경 도착예정시간 확인차 전화했더니 덕이동에서 출발하려고 한다고 함
◇ 시간적으로 이사불가 판단, 오지 말 것으로 결론 내리고 급히 수유역 부근의
용달 섭외, 책상 4개와 파티션만 이사함- 책상은 결국 버리게 됨
◇ 막대한 물질적 피해 입었으나, 별도의 조치 요구하지 않았음.
3차 거래, 8월 10일 강동사무실 이사 후 여유 집기 이사 보관창고 보관
◇ 8월 9일 무빙스타 지구촌 익스프레스 전화하여
◇ 사무실 이사 후 여유분 책상, 의자 각4개 원탁테이블 1 컴테이블 1개 기존 보관창고로
이전할 것이라고 말하고 주소 확인 및 이전 수탁료 입금계좌 확인 요청함.
◇ 휴대전화 메시지로 계좌번호 및 창고 전화 메모 남겨 짐
◇ 8월 10일 아침 10시 반 화물 출발시점 창고에 전화 창고개방 요청함
창고측 우리 화물 보관창고에 다른 사람의 화물 들어가 여유공간 없다고 말함.
◇ 무빙스타 지구촌익스프레스 전화하여 내용확인 함. 내용에 대하여 잘 몰라서 그랬는
모양이다라고 함, 화물 지금 가고 있으니 공간 만들어 달라 항의함. 도중에 다른
사람이 받아 구두로 한 약속을 지킬 수 없다며 계약서에 기재되어 있느냐고
말하고 끊음.
무빙스타 고객응대
◇ 8월 10일 11시경 무빙스타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내용 확인하여 전화 줄것을 요청
화물이 창고현장에 1시 내외에 도착예정으로 신속히 확인하여 줄 것 요청함
◇ 당일 11시 50분경 무빙스타 고객센터에 전화, 재차 확인 요청함
지구촌과 전화 연결이 잘 안되니 기다려 달라는 답변만 다시 돌아옴
◇ 당일 15시 30분 당 문서 작성 중이나 무빙스타 전화 없음.
8월 26일 현재 무빙스타측 일체의 대응 없음.
=정정 요청사항
1. 2차 수탁 화물- 1차 보관창고에 통합 보관해 줄 것 요청
2. 2차 화물 수탁료 무빙스타(또는 지구촌 익스프레스)측에서 책임질 것
3. 상기 사항 해결 되지 않을 시 2차 거래에 대한 계약 위반 사항도 책임을 물을 것임.
상기의 모든 거래는 무빙스타라는 사업자와의 거래관계로 인식함. 당연히 무빙스타에서 해결을 하여 주는 것이 타당하다고 판단됨.
㈜케이에스두레
김의재 010 -2008 - 5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