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저의 증상에 대한 얘기를 잠시할까 합니다.
차량구입 09년 09월 22일
증상
1. -출고 후 1개월 후인 09년 10월 말쯤 첫 증상발생-
주행중은 아니지만 올해겨울 밤새 실외주차를하고
아침에 출근하기 위하여 자동차 시동을 켰지만 RPM이 웅~하고
올라갔다 그대로 떨어지면서 시동꺼짐 현상이 발생
이후 대략 하루에 1~2회의 정차 시 시동꺼짐 현상이 발행하였고
한번은 주말에 쇼핑몰에 주차를하고 1~2시간 후에 쇼핑을 완료하고
집으로 복귀하기 위하여 시동을켜는 순간 고자리에서 15번의 시동꺼짐
현상이 발생
성수사업소 입고
처리내용
ECU업그레이드 및 RPM상향조정
2. 사업소 입고 후 대략 1개월 후 2차 시동꺼짐현상 발생
1번과 유사한 형식으로 발생
사업소측은 자신들도 원인을 알 수 없으며, 연구소(삼성)측에서
연구 진행중이라함.
3. 시동꺼짐현상 발생 뿐만 아니라 머플러떨림으로 인한 삼성연구소측
에서 조사를나와 사업소에 입고 후 측정결과 기준치보다 떨림증상이
높게 나왔다고 하였지만 그 이후 아무런 처방조치가 현재까지 없다는
점입니다. 운전석에 앉아있음 떨림이 전해질 정도니까요...
4. 이외 주행 시 뒷자석 양쪽 또는 편도 창문을 열고 주행하면 웅~웅~웅
하고 고막의 통증을 야기하는 증상도 있습니다.
금번 리콜건 내용을 살펴보면 주유를 가득할 시 시동꺼짐이 발생되는
점에서 리콜을 실시한다 하였지만 재차는 지금까지 한번도 가득 주유한
적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시동꺼짐이 빈번하게 발생되었으며, 저 이외에
동호회 회원들에게서도 빈번하게 발생한 점이죠.
동호회 서울부지역장을 맏고있어 정보수집이 좀 편했죠.
무튼 이번 기회에 주유가득시 시동꺼짐 뿐만 아니라 다른 증상으로 인하여
불편함을 겪는 증상까지 같이 기사화하여 삼성측의 아니라하는 행동을
확실히 알려주셨으면 좋겠네요...
궁금한 점이 있으면 전화주세요^^*
010-2501-5308 이정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