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고발24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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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이없는 네비게이션업체 (주)아이스테이션
icon 배극선
icon 2010-06-01 09:12:36  |   icon 조회: 31977
첨부파일 : -
 

- 2010. 5. 15. 아이스테이션 홈페이지에 올린 온라인 상담글입니다.

V43 Navi를 이용하다가 내비게이션업체가 바뀌었다며 큐토피아로 프로그램을 바꾸고 내비게시션도 나비드로 바꾸하고 하더군요. 그래서 홈페이지 다운로드를 이용하여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전에 없던 내비게이션 오류가 발생하여 경기 부천시 상동에 위치한 A/S센터를 찾았습니다. - 내비게이션 이용시 안내음성이 나왔다 안나왔다하는 오류 - 안내음성 소리가 너무 작은 오류 - 주야간모드 자동변환이 안되는 오류 - DMB 수신이 되지않는 오류 - GPS수신이 잘 되지 않고 잘끊기는 오류 위와 같은 오류가 있다고 A/S 접수를 하니 약1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기다렸습니다. 저보다 늦게온 고객 약 10여명이 수리를 하고 간 2시간이 흐를때까지 아무런 답변이 없어 어떻게 된 것이냐고 물으니 프로그램을 초기화하고 다시 설치하는데 오류가 발생해서 잘 안된다며 4번째 시도를 하고 있는데 조금 기다려달라고 하더군요. 잠시후 수리담당기사가 저를 수리하는 곳으로 불러 하는 말이 설치를 해보았는데 하드가 안좋아 PMP로만 사용이 가능하고 내비게이션은 사용이 안된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내비게이션을 실행해보니 아에 화면이 하얗게 먹통이구요. 위의 오류가 있었지만 잘 사용하던 것을 그나마도 사용 못하게 만들어 놓은 것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되느냐고 물으니 하드를 교환해야 될것 같은데 약 15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항상 아이스테이션에 신뢰를 가지고 V43을 좋아하며 많이 이용하였는데 너무 실망스럽웠습니다. 지금까지 없던 오류가 내비게이션 프로그램을 바꾸면서 생겼다는 것은 호환이나 시스템상의 문제인것 같은데 잘 사용하던 것을 완전 먹통을 만들어 놓고 고객에서 모든 부담을 떠 넘기는 것은 잘못된 것 아닌가요 조금 불편해도 A/S를 맡기지 말고 그냥 사용할 걸 하는 후회가 되더군요. 제 V43Navi는 어디가서 보상받아야 하나요?? 적절한 보상이 있어야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귀사의 성실한 답변을 기다린 후에 답변 내용에 따라 적절한 보상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한국소비자보호원 등에 구제접수를 하려 합니다.


- 2010. 5. 15. 상담글에 대한 어이없는 답변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고객님께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현재 5월 10일 업데이트 부분은 음성안내 오류부분로 패치로 업데이트 된 부분입니다.

그외에 실행되지 않는 부분은 제품에 문제가 아닌

프로그램 오류일 수 있으므로 담당부서로 오류수정 이관하겠습니다.

a/s이후 제품에 문제가 발생된 경우 해당 센타로 방문하여 재 수리 받으셔야함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고객님께서 만족하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지 못해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보다 개선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대단히 죄송합니다.


- 2010. 5. 20. 아이스테이션 홈페이지에 다시 올린 온라인 상담글입니다.

2010. 5. 15. "내 네비게시션 돌려줘요!!"라는 제목으로 온라인 상담글을 올렸습니다. 이에 대한 답변을 받았으나 그 내용이 충분하지 않아 다시 글을 올립니다. 1. "현재 5월 10일 업데이트 부분은 음성안내 오류부분로 패치로 업데이트 된 부분입니다. 그외에 실행되지 않는 부분은 제품에 문제가 아닌 프로그램 오류일 수 있으므로 담당부서로 오류수정 이관하겠습니다." 라는 답변에 대해 제 제품을 이관하겠다는 내용인지 v43 이라는 제품의 이런 오류를 반영하여 수정할 수 있도록 이관하겠다는 말인지요?? 제 생각에는 후자인것 같은데요. 2. "a/s이후 제품에 문제가 발생된 경우 해당 센타로 방문하여 재 수리 받으셔야함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라는 답변에 대해 당시 제가 a/s센터를 방문해 현장에서 수리기사분이 더이상 안되고 하드를 교체해야 될 것같다는 말을 현장에서 들었는데 같은 a/s센터를 재방문해 봐야 무슨 방법이 있다는 말인지요?? 신뢰할 수 있는 a/s방법은 없는지요?? 3. 또한 같은 지역의 a/s센터를 재방문하는 것은 신뢰가 되지 않고 a/s시간이 장시간 소요되어 재방문한다는 것은 의미가 없는 것 같은데, 제 제품의 상태를 다시 보실수 있도록 착불로 택배 a/s를 하면 되는지요?? 4. 위와 같은 방법으로 a/s를 받은 후에도 수리가 되지 않아 제 v43의 사용이 어렵다면 이에 대한 방안은 무엇인지요??? 일반적인 이런 답변으로는 해결이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답변바랍니다.


- 2010. 5. 20. 상담글에 대한 또 한번 어이없는 답변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고객님 제품을 이관하겠다는 말이 아니고,

오류 부분을 담당부서로 이관하여 수정될 수 있도록 요청하겠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패치 업데이트 이므로 음성패치 이므로

그외에 오류는 거의 수정이 안되어 있고, 정식버전에서 업데이트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해당센타를 통한 a/s수리를 받으셔야 합니다.

온라인상 a/s관련에 대한 안내가 어려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택배a/s센타를 통해 점검,수리도 가능합니다.

보증기간 지난 제품은 선불로 발송해 주셔야 합니다.

이전 문의주실때도 안내 드렸다시피 제품에 문제가 아니라

프로그램에 문제이므로 수리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방안은 업데이트를 통해 이후에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여러 가지로 많은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번 정중히 사과 드립니다.

보다 개선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 2010. 5. 20. 아이스테이션 홈페이지에 또 다시 올린 온라인 상담글입니다.

2010. 5. 15., 2010. 5. 20. "내 네비게이션 돌려줘요!!"라는 제목의 상담글 작성자입니다. - 제 v43의 상태에 대해 파악이 되지 않으셨나 본데, 오류부분이 업데이트의 문제라고 하는데 제 v43은 a/s를 맡겨 찐따가 되었습니다. 제가 과실이나 실수로 발생된 문제가 아니라 a/s기사가 만져서 작동되던 제품을 찐따를 만들어 놓았다는 말입니다. 업데이트의 문제가 아니라 완전히 먹통이 되어 아무것도 작동이 되지 않는 상태인데 정식버전 업데이트 될 때까지 이런 먹통인 상태로 가지고 있으라는 말인가요?? - 방문, 택배 a/s방법은 알고 있습니다. 물론 보증기간 지난 제품에 대한 비용에 대해서도 알고 있고요. 그런 원론적인 답변을 원하는 것이 아닙니다. 작동되던 제품을 a/s기사가 먹통으로 만들어 놓았는데 그에 대한 비용을 고객에게 떠넘기는 것이 옳은 것인지에 대한 문제입니다. 그에 대한 방안을 문의하는 것이고요. 그리고 신뢰할 수 있는 a/s방법을 문의하는 것입니다. 이미 a/s기사가 먹통으로 만들어 놓고 더이상 수리가 안된다는 답변을 들은 상태에서 어떠한 방법으로 a/s를 받으라는 말입니까??? - 제품이 아닌 프로그램의 문제일 경우도 당연히 프로그램을 관리하는 귀사의 책임이 있는것 아닌가요?? 제가 프로그램을 조작한 것도 아니고...귀사의 답변 내용은 a/s기사가 먹통만든 v43을 쫌 불편해도 그냥 가지고 있다가 정식버전 업데이트되면 해보고 안되면 할수없고 그런 말인가요...정 답답하면 비용들여 a/s다시 한번 맡겨보고 이런 말입니까???이것도 저것도 안되면 회사에서도 할 수 없느니까 다른 제품을 사던지 뭐 이런 말입니까??? - 차량을 이용하여 외근활동이 많은 사람이 네비게이션이 없으면 얼마나 불편할지는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원론적인 내용의 답변을 원하는 것이 아닙니다. 답변을 받으면 받을 수록 귀사의 신뢰도가 떨어집니다. 점점 아이스테이션이 실망스러워집니다. 이번이 마지막 상담글일것 같습니다. 성실한 답변바랍니다.


- 2010. 5. 21. 상담글에 대한 완전 어이없는 답변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이전 고객님께서 문의주셨을때에도 안내 드렸다시피

오류문제일 수 있으므로 온라인상 정확한 안내가 어렵습니다.

제품 점검시에는 베터리도 부풀어 있었고,

베트섹터는 없었으나, 프로그램 오류로 보여진것으로 안내를 드렸었습니다.

최대한 빠른시일내에 업데이트 될 수 있도록 하겠으며,

만족할 수 있는 답변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 2010. 5. 27. 아이스테이션 홈페이지에 다시 한번 올린 온라인 상담글입니다

2010.5.15. 2010.5.20. 2010.5.21. 내 네비게이션 돌려줘요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습니다. 최초 2010.5.15.부터 현재 5.27까지 12일 동안 3회에 걸쳐 질의한 답변 결과가 겨우 이것밖에 안된다니 정말 실망스럽습니다. 1. 이전 고객님께서 문의주셨을때에도 안내 드렸다시피 오류문제일 수 있으므로 온라인상 정확한 안내가 어렵습니다.에 대해 제 연락처는 무엇때문에 기재하게 되어 있나요?? 정말 성의 없습니다. 2. 제품 점검시에는 베터리도 부풀어 있었고,에 대해 베터리가 부풀어 있었던 것을 핑계로 고객에게 책임을 넘기려 하는 것인가요? 베터리가 부풀던 쪼그라들던 제대로 작동하던 제품이었습니다. 3. 베트섹터는 없었으나, 프로그램 오류로 보여진것으로 안내를 드렸었습니다. 최대한 빠른시일내에 업데이트 될 수 있도록 하겠으며에 대해 업데이트를 하면 제 제품이 다시 정상화 될수 있는가요?? 그때까지 잔말말구 그냥 가지고 있어볼까요?? 이제는 귀사에 대해 기대치가 없는 것 같군요.. 다른 경로로 조치를 하려 합니다


- 2010. 5. 27. 상담글에 대한 전혀 해결 의지가 없는 어이없는 답변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고객님들께서 만족하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나

아직은 미흡한 부분이 많아 고객님들께 불편을 드린 점 깊히 반성하며

고객님들의 충고을 밑거름으로 삼아 고객서비스 만족에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 결론은 별 다른 조치를 할 방법이 없느니까 그냥 넘어가자는 말 같은데요, 하두 열불이나서 여기저기 검색을 하다보니 이런 피해자가 저 뿐만이 아니더라구요. 한국소비자보호원에도 이런 내용이 접수되어 사건번호 : 2009004807, 사건명 :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중단 및 부실한 업데이트로 인한 보상 요구라는 사건명으로 아이스테이션을 상대로 집단분쟁조정절차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더 이상 피해자가 발생되지 않았으면 합니다.

2010-06-01 09:1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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