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고발24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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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션에서 구입한 티웍스 입체안경 반품거부
icon 김진학
icon 2010-01-18 15:55:11  |   icon 조회: 18859
첨부파일 : -

아래는 옥션에서 1월 7일 티웍스란 업체에서 입체안경을 구입한후 반품관련 옥션 등에 상담문의 및 진행내용입니다. 

 

        옥션 첫번째 상담문의 :  2010-01-08

판매자 반품거부
어제 주문하여 금일 수령한 제품에 대하여 반품울 요청 헀으나 판매자측에서 반품거부를 하고 있습니다.
 
반품이유 : 스카이라이프3dtv시청이 가능한지 알고 구매했으나 시청할 수 없음.
 
 판매자측 판품거절이유: 개봉를 했으면 반품이 안된다. 상품설명에 공지 했다. ( 2010-1-8 : 031-475-7950 티웍스 김oo과장 통화)
 
구매자측 의견--> 판매자가 개봉시 반품거부를 고지한 내용을 자세히 보지 못한것은 인정하나 물건의 포장이 단순히 비닐 한겹으로 포장한 것을 뜯는 순간 반품이 안된다면 구매자에게 너무 불합리한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만약 판매자측에서 계속 이런 식으로 물품을 판매한다면 옥션사이트의 레벨을 감안 한다면 판매를 하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답변바랍니다.
 
 
답변 :(답변일자 2010-01-09)
고객님의 문의메일에 대한 답변을 전송하였습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문의사항을 확인 후 도움을 드리고자 안내 드립니다.
 
안녕하세요~고객님~
바쁘신 가운데 이렇게 귀중한 시간 내어 메일 센터를 이용해 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 ^) (_ _) ''''  
 

A528883674/티웍스 입체안경 입체안경, 입체스크린, 티웍스/ 반품문의 주셨는데요~

우선 배송완료일이 확인되어 자동구매결정이 (01-17결정)예정이오니 마이옥션<(01-17결정)클릭후 구매결정보류신청을 해주십시요

반품조건은 하기와 같습니다.

반품기간 이내에 구매자가 반품을 요청할 경우 판매자는 구매자의 반품을 인정하고 받아들여야 합니다.
단, 반품불가 상품이거나, 반품기간이 지난 경우에는 반품을 거절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반품된 상품을 받으셨다면 회원님의 판매관리 ‘‘반품관리” 페이지에서 [반품승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반품승인 처리가 완료되면 상품대금이 구매자에게 환불 됩니다.

또한 구매자와 추가 협의가 필요한 경우에는 [반품보류]를, 구매자와 협의하여 반품을 받아줄 수 없는 경우에는 [반품거부]를 선택하십시오.

※ 반품 처리 시 구매자가 최초배송비와 반품배송비를 누구 부담으로 해서 반품을 요청하였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품도착일 기준으로 3일(토,공휴일 제외) 이내에 ‘반품처리’를 못하는 경우, 6일(토,공휴일 제외)째 되는 날에 자동으로 [반품승인] 처리되어 상품대금은 구매자님에게 환불처리됩니다.
[반품보류]를 선택한 경우에는 반품도착일 기준으로 10일(토,공휴일 제외) 이내에 구매자와 협의하여 [반품승인], [반품거부] 혹은 [교환처리]로 전환해야하며, 계속 [반품보류]로 남아있는 경우에는 반품도착일 기준으로 11일(토,공휴일 제외)째 되는 날에는 자동으로 [반품승인]이 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반품규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반품기간 이내에 구매자가 반품을 요청할 경우 판매자는 구매자의 반품을 인정하고 받아들여야 합니다.

 
이베이옥션은, 올 한해도 고객님의 성원으로 한층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새해에도 애정어린 관심부탁드리며 고객님댁에 행복과 사랑이 충만하시길 바랍니다. ^^
 
 
옥션 두번째 상담문의 : 2010-01-09  
 
추가질의
답변주신 내용에 대한 추가 질문입니다. 1. 마이옥션에서 구매결정보류신청은 어떻게 하는것인지요?
 
2. 답변주신 내용중 전자상거래법상 판매자가 반품을 받아 줘야 하는 것으로 이해했는데 판매자가 이를 거부하고 있는것인지요?
 
3. 안경의 내용물을 확인하기 위해 포장(비닐)을 벗긴 것은 반품을 거부할 수 있는 조항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 답변내용중)
 
4. 판매자의 논리로 본다면 만약 오프라인 안경점에서도 10개의 안경을 착용했다면 착용한 그 물건을 다 구매해야 한다는 논리인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판매자가 반품을 받아주는지 안받아주는 것인지 진행사항 알려주십시요?

화살표
 
 처리상태 :(전화답변 2010-01-11)
고객님의 문의메일이 전화상담을 통해 해결되었습니다
"옥션 사이트에서 반품신청하고 택배를 통해서 판매자측에 물건을 보내라. 그리고 구매시 반품시에 택배비는 구매자 부담입니다." 라고 전화 통화.
 
 

옥션 세번째 상담문의 : 2010-01-18  

 
"판매자가 불법적으로 반품거부 "
옥션에서 상담후 상담원이 반품신청하고 물건 택배로 보내라고 해서 판매자측에 보냈습니다.(반품도착 : 오늘 티웍스에서 오후 3시 8분경에 전화가 와서 다음과 같이 얘기를 하는데 도저히 이해가 안가네요? 아래는 통화한 내용입니다.
 
 판매자 왈 > 판매자에게 얘기도 안하고 물건을 보내면 반품에 대한 상의를 해야 한다.
1. 판매자는 개봉한 제품에 대하여 반품을 거부할 수 있다. 이 경우 구매자가 반품거부에대하여 다른쪽에 대응할 수 있다.
2. 개봉한 제품을 판매할 수 없으니 판매자가 정한 감가상각을 감안하여 반품금액을 산정하여 반품을 받아 줄 수 있다.
 
 구매자 왈 > 지난번 판매업체측 담당자와 통화를 하니 반품을 받아줄 수 없다고 하여 옥션서비스쎈타를 통해서 반품한것이고 전자상거래법상 반품을 받아 주어야 하는 것 아닌가? 단순히 물건을 받아서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을 개봉한것이 판매자가 반품거부사유에 해당이 되지를 않는다.
판매자 왈 > 옥션cs쎈타랑 판매자와 상관없다고 합니다. 반품에 대하여 상의할 것인가 ?
 
질문 구매자 왈 > 판매자와 상의할 것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판매자는 알았다고 끊음. *
 
**구매자를 가지고 노는 이런 판매자 도저히 이해가 안갑니다. 옥션 cs쎈타에서 해결이 되서 반품믈 받아 주는줄 알고 보냈더니 전화로 사람 열받게 하는군요. 이런 판매자와 두 번 다시 통화하고 싶지 않습니다. 답변바랍니다.
 

현재 옥션cs쎈타의 답변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구매자입장에서는 더 이상 상대하고 싶지 않은 판매자라고 생각되는데 이런 생각이 잘못된 것인지요? 또한 판매자는  현재 반품된 제품에 대하여 반품거부(옥션사이트)를 하고 있으며 그사유로  " 반품된 제품이 포장이 뜯겨져 있으며 사용한 흔적이 있어 제품 특성상 반품이 불가합니다." 이라고 합니다.

 

옥션에서  해결을 잘 해주리라 믿지만, 상기와 같은 경우에 소비자로서
더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십시요?
(구매물품에대해서 사진을 찍었어야 했는데 금액도 크지 않다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더니만 이런경우에는 정말 필요하네요!)
 
2010-01-18 15:5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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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진충 2012-01-05 11:00:00
저도 똑같은 문제를 당하고 있어 댓글 남깁니다.
이후 처리가 어떻게 되었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