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어린이 포털 '키즈짱' 앱 출시
상태바
다음, 어린이 포털 '키즈짱' 앱 출시
  • 민경갑 기자 mingg@cstimes.com
  • 기사출고 2013년 04월 03일 10시 1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민경갑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유아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용 '다음 키즈짱'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다음에 따르면 이 앱은 아이 혼자서도 원하는 콘텐츠를 찾아서 감상할 수 있도록 쉽고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적용했다.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키즈짱 대표 캐릭터와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친숙하고 아기자기한 배경으로 화면을 구성해 재미를 더했다.

아이들이 즐겁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동영상, 동요 등 멀티미디어를 적극 활용해 △체조놀이, 재미동요, 공룡송을 즐길 수 있는 '짝짝동요' △바른 인성과 지능 발달을 도와주는 '쏙쏙학습' △놀이를 통해 아이들의 감성과 상상력, 창의력을 계발하는 '탐구+꾸미기'로 서비스를 구성했다.

'다음 키즈짱' 앱의 모든 콘텐츠는 최초 재생시 자동으로 다운로드된다. 다운로드 후에는 와이파이 통신망을 벗어나도 데이터 걱정 없이 마음껏 이용 가능하다. 마음에 드는 콘텐츠는 '내 앨범'에 담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이준걸 다음 디지털콘텐츠기획팀장은 "이번 키즈짱 앱 출시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들이 풍성한 키즈짱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유아 발달에 필요한 교육용 콘텐츠, 창의력과 사고력 발달에 좋은 놀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