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올해의 여성문화인상' 청강문화상 수여
상태바
'제5회 올해의 여성문화인상' 청강문화상 수여
  • 강윤지 기자 yjkang@cstimes.com
  • 기사출고 2012년 11월 29일 16시 1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여성문화네트워크와 여성신문사가 주관하는 '제5회 올해의 여성문화인상' 시상식이 지난 28일 서울 이화여대 ECC센터 이삼봉홀에서 개최됐다.

'올해의 여성문화인상'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중인 신진 여성문화인, 우수 여성문화인을 발굴·포상함으로써 여성문화활동을 지원·격려하고, 21세기 지식기반사회의 성장잠재력을 지닌 문화예술분야 여성인력 네트워크 기반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특히 이번 시상식에는 청현문화장학재단(이사장 이수형, 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총장)이 후원한 청강문화상을 통해 문화산업분야에서 첫 수상자가 배출됐다. 청강문화상에는 독립출판사 아띠봄이 선정됐으며 상장과 상금 500만원이 수여됐다. 아띠봄은 동화의 힘을 믿는 20대 여성 3명이 직접 출판사를 설립해 출판 유통 마케팅까지 독립적으로 진행하는 벤처기업이다.

그밖에 올해의 여성문화인상, 여성문화예술후원상, 신진여성문화예술인상, 여성문화예술특별상 등 40여명의 수상자가 배출됐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교로 콘텐츠스쿨, 푸드스쿨, 패션스쿨, 뮤지컬스쿨, 모바일스쿨 5개의 스쿨로 특화된 문화산업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인성과 창의력을 갖춘 우수한 문화산업분야의 인재를 육성하여 개인의 꿈을 실현시키고 사회에 기여하는 대학비전을 실현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 강윤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