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타일 디자이너 발굴 '대한민국 텍스타일디자인대전'
상태바
텍스타일 디자이너 발굴 '대한민국 텍스타일디자인대전'
  • 유경아 기자 kayu@cstimes.com
  • 기사출고 2012년 08월 01일 09시 1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강문화산업대 패션디자인전공 이희씨 지식경제부장관상 수상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박동호)는 제23회 '대한민국 텍스타일디자인대전'에서 패션디자인전공 재학생이 지식경제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디자인대전에는 총 2만여점의 작품이 출품됐는데 2학년 이희(2011학번) 학생의 작품 'Rich Kitch'가 어패럴부문에서 수상해 상장 및 상패, 상금(300만원)과 함께 오는 28일∼30일까지 3일간 해외연수 기회가 주어지고, 9월 5일~7일 프리뷰 인 서울 2012 작품전에 직접 출품전시할 수 있는 특전을 받게됐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가 주최하고 지식경제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텍스타일디자인대전은 텍스타일 디자인의 중요성 인식과 저변확대를 위해 신인 텍스타일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지원 육성하며, 고부가가치화된 텍스타일제품 디자인의 진흥 및 섬유산업발전에 대한 기여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은 크게 패션디자인전공과 스타일리스트전공으로 나뉘어 집중도있는 수업과 동시에 타 전공수업에 대한 선택도 가능하게 해 폭넓은 역량을 키워 준다.

아울러 문화산업 교육특성화학교로 지정된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패션외에도 애니메이션, 게임, 만화, 뮤지컬, 푸드 등 다양한 문화관련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16일부터 수시모집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 패션스쿨(http://fashion.ck.ac.kr)은 패션디자인, 스타일리스트 분야의 융복합 인재를 기르기 위해 현장실무교육을 기반으로 주전공과 선택전공을 조합하는 1+1 융합교율 방식을 채택, 현장 요구와 변화에 응할 수 있는 실무형 패션인재를 육성하는 교육기관이다.

공모전 및 졸업작품전, 전공 및 스쿨간의 콜라보레이션 등 기획부터 전시까지 여러가지 체험을 통한 실무능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고, 산학협력업체에서의 인턴쉽과 현장실습을 통해 현장경험을 쌓을 수 있다.

컨슈머타임스 유경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