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노트북 N310. 개봉기와 프리뷰~
상태바
미니노트북 N310. 개봉기와 프리뷰~
  • 운영자
  • 기사출고 2009년 05월 29일 16시 3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스크탑의 시대가 가고 노트북 세상으로 한층더 업그레이드된 요즘 넷북을 거쳐 미니 노트북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시장이 커져가고 있다. 넷북이라는 싸구려 제품이라는 이미지를 벗고 심플하고 유니크한 디자인에 작고 가벼운 외형으로 소비자들의 지갑을 노리고 있다. 노트북이라는 무거운 이미지를 벗고 최근에는 유니크한 디자인과 컬러로 보다 더 가볍고 패셔너블한 디자인의 미니노트북이 등장하고있다. 최근 발표한 삼성 M310은 세계적인 산업디자이너 후카사와 나오토가 조약돌의 곡선미를 모티브로 디자인하여 디자이너들 사이에서는 물론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큰 이슈를 불러 일으켜 왔다. 터키블루와 레드 오 렌지 등 화려한 색상과 곡선 디자인으로  IT제품이 가진 차가운 느낌을 배제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강조하였다. 오늘은 이 색다른 감각을 가진 N310을 만나보려 한다.



미니노트북답게 작은 사이즈의 패키지는 노트북을 뜯어 보지도 않고 미리 크기와 디자인을 볼 수 있도록 정직한 컷의 디자인으로 정리되어 있다. 이 안에 노트북이 들어가 있을까 싶을 정도로 작은 사이즈를 자랑하는 N310은 노트북 패키지답게 꼼꼼하게 패킹되어 있다.







N310은 단단해보이면서도 부드러운 촉감의 디자인이 가장 눈에 띈다. 마치 한 겹 더 옷을 입은듯한 N310의 디자인은 나같은 막쓰는 사용자들에게 딱인듯. 게다가 화면 프레임을 없애 보다 더 시원스러운 느낌이다. 크기에 비해 약간 무게가 나가는듯하지만 전체적으로 둥글둥글한 디자인이 패셔너블한 느낌이다.







IDC등 시장조사 업체에 따르면 미니노트북 시장은 올해 2800만대에서 2010년 4200만대까지 성장할 전망이다. 이렇듯 미니노트북 시장이 커짐에 따라 소비자들의 눈도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오늘은 간단하게 둘러봤으니 디자인리뷰, 기능리뷰를 기대하시라 : )




-------------------------

출처 : 발랄나용씨의 상상력 놀이터
(http://ballal.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