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은행 맞춤형 '생성형 AI기반 질의응답 서비스'
상태바
SK C&C, 은행 맞춤형 '생성형 AI기반 질의응답 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질의응답 서비스 구축… MS애저 기반의 '오픈 AI' 연계한 AI프롬프트 활용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SK㈜ C&C가 NH농협은행 '생성형 AI 기반 질의응답 서비스 구축 사업'에 착수했다.

이번 사업은 NH농협은행이 구축 완료한 개방형 'AI기술 허브 플랫폼'에서 운영 중인 △AI은행원 △금융업무에 따른 차별화된 음성합성기술(TTS) △지능형문서처리 서비스 등에 생성형 AI 기반 질의응답 서비스를 추가하는데 목적이 있다. 

'생성형 AI기반 질의응답 서비스'를 통해 AI가 업무 규정 및 가이드는 물론 은행내 각종 보고서까지 훑어내며 은행원의 업무 처리를 지원하게 할 방침이다. 향후에는 대고객 서비스로 확장해 고객 응대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SK㈜ C&C는 은행 업무 영역별 지식 저장소와 MS애저 기반의 '오픈 AI'를 연계한 AI프롬프트를 활용해 업무별 질의응답 서비스를 구현한다. 지식 저장소는 데이터 등록 시 별도 수기 작업 없이 자동으로 데이터를 처리한 후 저장함은 물론 파편화된 원천 데이터를 연동해 단일 저장소로 저장·관리함으로써 효율적인 데이터 탐색과 활용을 지원한다.

'생성형 AI 기반 질의 응답 서비스'가 가진 가장 큰 특징은 'AI프롬프트 최적화 엔진'이다. 프롬프트는 AI가 최적의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사용하는 지시문이다.

'AI프롬프트 최적화 엔진'은 사용자 질문 의도를 파악하고 질문에 가장 적합한 프롬프트를 선택해 최적의 답변을 제공하는 기능이다. 또한 질의 응답에 대한 답변 신뢰성 확보를 위해 출처를 표기하고 출처 정보 제공을 위한 하이라이팅 기능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