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아프리카 취약계층에 상반기 누적 기금 1억4000만원 전달
상태바
BBQ, '아프리카 취약계층에 상반기 누적 기금 1억4000만원 전달
  • 안솔지 기자 digeut@cstimes.com
  • 기사출고 2022년 07월 22일 14시 0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안솔지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이 본사와 패밀리가 함께하는 참여형 사회공헌활동 '아이러브아프리카'를 통해 올해 상반기 동안 1억4000만원을 전달했다.

BBQ는 2018년 9월부터 아프리카 전문 국제 구호 NGO단체 '아이러브아프리카'와 제휴를 맺고 기금을 통해 아프리카 지역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고 있다.

고객이 치킨을 주문하면 본사와 패밀리가 마리 당 10원씩 적립하는 매칭펀드 형식으로, 현재까지 누적 금액은 17억3000천여만원에 이른다.

올해 상반기 패밀리와 함께 조성한 기금을 통해 케냐 나이로비 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했다.

카지아도카운티 지역에 식수 공급을 위한 우물을 개발하고 마타레슬럼가 지역에 식수 탱크를 설치했다. 나이로비 지역의 슬럼가에서 구호식량 지원과 아동 및 여성 복지사업을 펼쳤다. 

키베라, 아티리버슬럼가 빈민가정 200명에 구호식량을 지원하고 키레레 초등학교 아이들 100명을 대상으로 모래벼룩 퇴치 봉사를 진행했다. 키베라 슬럼가의 빈민가정 아이들과 샤우리모요 지역 여성들을 위한 교육 지원 사업도 후원했다.

BBQ 관계자는 "아이러브아프리카는 치킨을 주문하는 고객과 패밀리, 본사가 함께 마음을 모아 아프리카 주민들의 생활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활동이라 매우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