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창업보육실 입주자 모집
상태바
김포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창업보육실 입주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임새벽 기자] 김포시가 사회적경제 분야 예비창업자와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안정적 운영을 지원하고자 김포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내 창업보육실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창업보육실은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내 공유 사무실 6개소, 독립형 사무실 2개소이며 공고일 기준 대표자 개인 주소 및 사업장 소재지가 김포시로 사회적경제기업 준비 중인 기업(단체, 팀, 개인 포함) 및  창업 3년 이내의 김포시 소재 사회적경제기업이면 지원할 수 있다.

창업보육실 입주자로 선정되면 사업장 소재 지원, 사무 공간, 공유 공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교육·자문·네트워킹 등도 지원받을 수 있고 입주 기간은 입주일로부터 1년이며 평가 후 최장 2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김포시청 고시공고란 또는 김포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 방문, 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주이자 주민협치담당관은 "창업 초기에 임대료 부담 등으로 사무공간 확보가 어려운 창업가들에게 공간을 제공하여 기업이 창업하여 지속가능할 수 있도록 하는데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는 2019년부터 창업보육실 입주기업으로 13개 기업을 지원해 7개 기업이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