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SENDEX 2021, 재활&복지박람회' 홍보 부스 운영
상태바
건보공단, 'SENDEX 2021, 재활&복지박람회' 홍보 부스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2일~12월 5일 4일 간,  복지용구 및 제도이용 상담 등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 시행 13주년을 맞아'SENDEX 2021, 재활&복지박람회'행사 중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장기요양 제도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확산하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12월 2일~12월 5일까지 일산 킨덱스에서 진행하게 된다.

노인장기요양보험은 치매나 중풍 등 노인성 질병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의 신체·가사·인지활동지원 등 급여를 제공해 노후의 삶의 질 향상 및 그 가족의 부담을 덜어주는 사회보장제도이다.

공단은 홍보 부스 운영기간 △복지용구 및 제도 이용절차 상담 △홍보영상(건강보험·장기요양) 상영 △공모전 당선작 사진전시 △ 기념품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진행 할 예정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및 손 소독제 비치 등 정부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고 주최 측과 긴밀한 협조관계를 구축, 철저한 방역시스템으로 보다 안전한 행사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앞으로도 노인장기요양보험이 '전 국민 돌봄 보장'의 든든한 사회안전망으로서 그 우수성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