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제1차 ESG 경영위원회' 개최…"ESG경영 본격화"
상태바
인천항만공사, '제1차 ESG 경영위원회' 개최…"ESG경영 본격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경영 추진 조직, ESG 채권발행, ESG경영전략 및 추진체계 등 논의 이뤄
인천항만공사 신사옥 IBS타워
인천항만공사 신사옥 IBS타워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는 26일 공사 사옥 IBS 타워에서 제1차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위원회를 개최하고 ESG 경영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

IPA는 ESG 기반 경영체계 강화를 목적으로 지난 9월 위원장으로 최준욱 사장을 선임하고 2명의 비상임이사와 3명의 상임이사 등으로 구성한 항만위원회 산하 ESG위원회를 신설한 바 있다.

이날 개최된 제1차 ESG 경영위원회에서는 효율적인 ESG 경영 추진을 위해 ESG 경영위원회 산하 기능별 실무 추진조직을 내·외부 위원으로 구성키로 했다.

내부조직은 'ESG 실무추진단', 'ESG 리더', 외부조직은 'ESG 자문단', 'ESG 온국민참여단'으로 구성된다. 특히 위원회는 내·외부 조직 구성을 통해 ESG 활동에 대한 관리 감독을 명확히 하고 분야별 전문성을 기반으로 ESG경영 실행력 강화를 도모키로 했다.

또한 이날 IPA는 외부인사로 이동욱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단장, 김정인 중앙대학교 교수(이상 환경분과), 이종재 공공기관사회책임연구원 대표, 김신 한국표준협회 수석연구원(이상 사회분과), 정운용 사회책임윤리경영연구소 소장, 허은경 변호사(이상 지배구조 분과)를 ESG 분과별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이외에도 △ESG 인증평가를 통한 ESG 채권발행 계획 △ESG 경영전략 및 추진체계에 대한 보고 및 논의가 이뤄졌다.

인천항만공사 최준욱 사장은 "인천항만공사는 기능별 실무 추진조직 구성을 통해 ESG경영 본격 추진을 위한 기반을 다졌다"며 "실무추진단의 활동을 통해 인천항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ESG경영을 전사 차원에서 적극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