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발명진흥회 강원지부, '강원지역 사업화 우수 10대 특허 인증사업' 추진
상태바
한국발명진흥회 강원지부, '강원지역 사업화 우수 10대 특허 인증사업'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발명진흥회 강원지부(강원서부지식재산센터)는 강원도의 지원으로 '강원지역 사업화 우수 10대 특허 인증사업' 참여기업을 이달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원도에서 처음으로 추진되는 '사업화 우수 10대 특허 인증사업'은 강원지역 중소·벤처기업의 지식재산 기반 우수 특허기술의 사업화 촉진과 더불어 기술 창업 시 특허를 기반으로 시작하자는 지역 내 분위기 확산을 위해 추진한다.

사업 신청은 공고일 전까지 등록된 특허를 보유하고 보유 특허를 통해 지역 발전 및 사업화 등의 성과가 있는 지역 중소·벤처기업이면 가능하다.

신청된 특허 가운데 기술성, 사업성, 지역경제 기여도 등 총 3개 항목을 기준으로 두 차례의 내·외부 전문 평가위원회를 통해 총 10개의 특허를 최종 선정하며 선정 기업에는 사업화 우수 특허 인증서 및 인증현판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한국발명진흥회 고준호 상근부회장은 "금번 선정되는 기업들이 지식재산 기반의 사업화를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며 "도내의 지식재산센터(강원센터, 강원남부센터, 강릉센터)들도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추진하고 있는 만큼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