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젊은 피 수혈…하반기 대졸 인턴사원 공채
상태바
홈플러스, 젊은 피 수혈…하반기 대졸 인턴사원 공채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8월 17일 14시 0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플러스 강서 본사(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 강서 본사(사진=홈플러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홈플러스가 오는 31일까지 '하반기 채용연계형 대졸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지난 4월 '상반기 채용연계형 대졸 인턴사원 공채', 5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채용연계형 초대졸 인턴사원 공채'에 이어 올 들어 세 번째 공개채용이다.

이번 채용은 오프라인 유통 불황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사람에 대한 투자가 먼저 이뤄져야 한다는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의 경영 철학이 반영됐다. 각 부문 별로 MZ세대를 대거 투입해 트렌드를 선도하는 유통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복안이다.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은 "현재 오프라인 유통 위기를 벗어나기 위한 해답은 '현장'과 '사람'에 있다"며 "새로 합류하는 홈플러스의 젊은 얼굴들이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든 현장에서 이전에 볼 수 없던 홈플러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채용 규모는 약 100명이다. 대부분의 인원이 상품 소싱을 담당하는 상품부문과 급성장하고 있는 모바일사업부문에 배치될 예정이다. 이밖에 마케팅부문, 몰사업부문 등 전사에 걸쳐 젊은 피를 수혈한다.

이번 공채 접수는 홈플러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내달 15~16일 면접을 진행한 후 10월 4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추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지난 4월과 5월 합류해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 중인 상반기 대졸 인턴사원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초대졸 인턴사원들은 오는 9월과 10월 평가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홈플러스는 연내 하반기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채용연계형 인턴사원 공채, 장애인근로자 채용 등 대규모 추가 채용을 통해 '사람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