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2020 국제 환경에너지 산업전' 참가
상태바
르노삼성차, '2020 국제 환경에너지 산업전' 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차 르노 조에와 초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 전시…르노 트위지 시승 기회도 제공
르노삼성자동차가 참가한 '2020 ENTECH' 전시장에 전시된 르노 조에. 사진=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가 참가한 '2020 ENTECH' 전시장에 전시된 르노 조에. 사진=르노삼성자동차

[컨슈머타임스 이범석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가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 '2020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2020)'에 참가해 유럽 판매 1위 전기차 르노 조에와 인기 초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의 전시 및 시승 기회를 제공했다.

올해로 14번째 열린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은 부산광역시, 국제신문이 주최하고 벡스코, 투데이에너지, KOTRA가 주관하는 국내 최초 최대의 환경·에너지 통합 전시회다.

이번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 전시 기간 동안 르노삼성자동차 부스에서는 르노 조에와 르노 트위지가 전시돼 소개했으며 특히 방문객들에게는 부스 옆에 별도로 마련된 장소에서 르노 트위지를 직접 몰아볼 수 있는 시승 기회도 제공했다.

르노 조에는 지난 2012년 유럽 시장에 처음 선보인 이후 올해 6월까지 약 21만6000대가 판매된 베스트셀러 전기차며 이번 전시는 지난 8월 르노 조에의 국내 출시 이후 첫 전시 참가로 눈길을 끌었다. 르노 조에는 10여 년의 르노 전기차 개발 경험에 기반해 강력한 파워와 긴 주행거리 그리고 뛰어난 주행성능을 갖췄으며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 기능으로 전기차의 기준을 새롭게 제시한 차량이다.

르노 조에의 100kW급 최신 R245 모터는 136마력의 최고출력과 25kg.m(245N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54.5kWh 용량의 Z.E. 배터리가 탑재돼 완충시 309km의 주행 가능 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적용해 낮은 무게중심과 이상적인 무게 배분으로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발휘하는 한편 주행 안전을 위한 다양한 ADAS 기능과 앱을 통한 원격 제어 등 다양한 운전자 편의 기능도 갖췄다.

이해진 르노삼성자동차 제조본부장은 "올해 10월은 르노 트위지가 부산에서 생산돼 전 세계로 수출된 지 1년이 되는 달로 부산에서 진행하는 이번 전시에 르노 트위지를 선보이게 돼 뜻 깊다"며 "르노 조에가 처음 전시된 만큼 많은 분들이 방문해 유럽 베스트셀링 전기차 조에의 뛰어난 가치를 직접 경험한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