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감정코칭지도사 등 자격증 온라인 무료교육 지원
상태바
한국사이버진흥원, 감정코칭지도사 등 자격증 온라인 무료교육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는 한국사이버진흥원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구미시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미술심리상담사(자격등록번호: 2014-4388)는 미술 활동을 통하여 감정 및 내면 세계를 표현하고 기분의 이완과 감정적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방법을 이용해 심리적 충격을 안겨주는 사건을 경험한 아동들이나 말로 자신의 어려움을 표현해내기 어려워하는 어른들에게 유용한 매개체가 되어 줄 수 있다. 또한 아이들, 어른의 문제행동지도 및 전의 발달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는 담당자로, 이론 위주와 풍부한 사례 연구의 전문적인 수업을 통해 미술치료사로서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과정이다. 정신 역동적, 인본주의적, 아동 미술심리상담, 미술심리상담의 진단평가(DAS: Draw-a-Story 그림평가) 등 다양한 원격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동, 청소년상담센터에서 상담 및 교육담당가로 또한 기업 직원 대상으로 심리상담 및 감정조절 교육교사로 활동할 수 있어 인기가 있다. 또한, 최근 공공기관, 재활기관 및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인력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취업에 대한 정보는 한국여성인력개발원에서 도움을 준다.

사회복지에 대한 비중들이 커지면서, 시회복지기관, 사회복지종사자, 사회복지기관 쪽으로 취업 준비하는 사람들, 대학교 학생들은 간호학과, 아동학과 등 전 분야에 종사하는 이들이 많은 관심을 두고 있는 자격증이다

특히 감정코칭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9-002649)가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감정코칭지도사 자격증은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노인, 성인, 청소년, 아동들을 대상으로 우울증, 불안감, 분노, 두려움, 공포 등의 부정적인 다양한 감정에 대해 자신의 감정을 인식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도록 방법을 안내하고 지도하고 조력하는 상담지도사를 말한다. 아파트 층간소음, 유아교육현장의 학대와 분노, 분노사례(아동, 청소년, 성인), 캘러그라피의 감정효과 등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진행하는 모든 강좌는 스마트폰으로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감정코칭지도사는 사회복지시설에서 상담사로 활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육시설, 청소년 시설 등에서 상담사로 활동 가능하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돌봄 협회와 협약이 되어 있는 교육기관이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교육프로그램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민간자격증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