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복구 기업 '더컴즈' 하드디스크, 외장하드 복구 비용 최대 30% 할인
상태바
데이터 복구 기업 '더컴즈' 하드디스크, 외장하드 복구 비용 최대 30% 할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데이터 복구 전문기업 '더컴즈'는 최근 가장 많은 상담과 접수가 이루어지고 있는 하드디스크 및 외장하드 복구 공임 비용에  대해 8월 말까지 최대 30% 추가 할인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컴퓨터, 노트북 사용이 일상생활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면서 데스크탑 PC의 하드디스크, SSD와 이동식 저장장치인 외장하드, USB 등의 문제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물리적인 충격이나 시스템 오류 등으로 이상 증상이 나타나는데 일반적으로 저장 매체들의 수리는 보통 교체를 통해 해결이 가 능하지만 저장되어 있는 사진, 동영상, 한글파일 등은 별도의 데이터 복원을 통해 되살려야 한다.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외장하드의 경우 장단점을 잘 알고 사용해야 한다. USB 메모리, SD카드와 비교하여 대용량의 파일을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고화질의 사진이나 동영상 저장 및 백업에 유리하지만 일반 하드디스크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작은 충격에도 손상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대부분 떨어뜨리거나 전기쇼트에 의해 문제가 발생하는데 컴퓨터나 노트북에서 인식 불가가 발생하거나 '끼익', '드르륵' 하는 소리가 나타난다면 전문가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다.

만약 알 수 없는 손상에 의해 문제가 발생하였는데 계속 사용하게 되면 내부의 손상도가 급속도로 증가하여 결국 외장하드 복구  자체가 힘들어질 가능성도 높다. 간혹 인터넷에 있는 정보를 보고 직접 시도해 보기도 하는데 신뢰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정확하지 않은 방법으로 진행할 경우 모든 데이터가 손상될 수 있으니 사용자의 주의가 필요하다.

더컴즈에서는 빠른 포맷, 데이터 영구 삭제와 같은 오류로 발생한 하드디스크 복구와 충격으로 인한 인식불가, 침수 등의 증상으 로 문제가 발생한 외장하드복구, USB, SD카드 복원 등을 상황에 맞게 다양한 데이터 복원 방식을 적용하여 진행한다. 블랙박스, CCTV 및 보이스레코더 등 메모리를 사용하는 다양한 전자기기에 대한 복구도 가능하고 사진, 동영상 복원뿐만 아니라 엑셀파일, 한글문서 등 삭제된 파일 복구을 제공한다.

이 밖에 스마트폰 복구 서비스도 동일한 혜택을 적용하여 진행한다. 핸드폰에서 지운 사진과 동영상, 연락처 복구 등을 기본으로 문자메시지, 음성녹음파일 및 카카오톡 대화 내용 등까지 처리가 가능하다. 모든 휴대폰 복구는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하여 진행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사기, 협박, 보이스피싱, 성폭행 등의 범죄 소송에서 법적 효력이 있는 법원, 경찰서 제출용 증거감정서 발급도 지원한다.

현재 서울, 인천을 중심으로 수도권 전 지역에 무료 출장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상황에 따라 택배접수, 센터내방, 원격지원 서비스도 가능하다. 8월 말까지 외장하드 복구, USB 복원 등 모든 서비스에 대해 최대 30% 공임 비용 할인을 적용하며 강남센터를 내방하는 경우 프로모션을 통해 추가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 복구 전문업체 '더컴즈'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