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장관, 디지털헬스케어 기업 네오팩트 방문…"지원 아끼지 않을 것"
상태바
산업장관, 디지털헬스케어 기업 네오팩트 방문…"지원 아끼지 않을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네오펙트의 디지털 재활 훈련 기기
사진=산업통상자원부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31일 최근 규제 샌드박스 승인을 받은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을 방문했다. 

성 장관은 이날 홈 재활 훈련 기기 및 서비스 분야에서 규제 샌드박스 승인을 처음으로 받은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인 네오펙트를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네오펙트는 뇌졸중, 치매 등 신경계 질환 환자를 위한 재활 의료기기와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미국 매사추세츠주에서 의료클리닉 '커뮤니티 리햅 케어'(CRC)를 운영하며 코로나19 확산 장기화를 계기로 주 정부의 지원을 받아 비대면 의료를 시행하고 있다. 

또 소아마비, 뇌졸중 환자 등 재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가정에서 편리하게 재활 훈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안을 준비 중이다. 

지난달 규제 샌드박스 승인으로 가능해진 일이다. 

성 장관은 또 디지털 재활 훈련 기기인 스마트 글러브와 스마트 보드, 비대면 의료 솔루션 텔레리햅(Tele-Rehab의 기술 시연을 참관하고 스마트 글러브를 직접 체험하기도 했다.

네오펙트는 재활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홈 재활 서비스가 의료산업 발전의 주축으로 자리매김하도록헬스케어 기업의 임상, 인허가, 보험수가 생성 등의 지원을 요청했다.  

산업부는 코로나 이후 새로운 수출성장 동력 창출을 위해 디지털 헬스케어 등 6대 'K-서비스' 산업 해외 진출 확대 방안을 관계부처 합동으로 마련했다. 

관련 방안은 오는 8월 6일 제13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주 내용은 수출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기존 제조업 중심의 지원사업 제도를 서비스 친화적으로 개편하고 △금융·투자 지원을 보강한다. 또 △공공사업 및 대기업 연계 △마케팅 확대 △해외 지재권 보호 강화 등이 포함된다.

성 장관은 "비대면 서비스인 디지털 헬스케어가 신 수출 성장동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