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복구 기업 '예스컴' 휴대폰 복구 서비스, 아이폰·화웨이까지 확대
상태바
데이터 복구 기업 '예스컴' 휴대폰 복구 서비스, 아이폰·화웨이까지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데이터 복구 전문기업 '예스컴'은 최근 많이 발생하고 있는 휴대폰 복구 서비스에 갤럭시S20, 갤럭시노트10 등  최신 스마트폰부터 아이폰11, SE2 등 아이폰 및 샤오미, 화웨이 복원까지 영역을 확대하였다고 밝혔다.

우리 생활에서 휴대폰은 사용 시간이 늘어나고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실수로 바닥에 떨어뜨려 고장이 나거나 물에 빠뜨리는 경우들이 많은데 파손, 침수된 스마트폰은 AS센터에 수리를  맡겨 해결한다. 메인보드 고장의 경우 별도의 데이터백업을 해주지 않아 초기화되는 경우가 빈번하다. 이때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던 사진, 동영상이나 연락처 등 복구를 하려면 데이터 복원을 맡겨야 하는데 최신 안드로이드폰이나 아이폰의 경우에는 보안이 강화되어 처리가 어려운 경우가 많았다.

예스컴에서는 최근 솔루션 프로그램 업그레이드를 통해 갤럭시S20, 갤럭시노트10 등 안드로이드10 OS 버전부터 아이폰11 등 최신 아이폰 복구까지 처리가 가능하다. 또한 샤오미, 화웨이 복구까지 영역을 확장하였으며 아이폰 무한 사과, 무한 부팅 등 특정 모델에서 자주 발생하는 증상 해결도 지원한다.

주요 서비스 항목을 살펴보면 실수로 삭제하거나 고장난 핸드폰에 저장된 사진, 동영상 복구를 중심으로 연락처, 통 화내역, 문자 등 복구까지 제공한다.

또한 카카오톡 대화 내용, 카톡 대화방, 채팅방 복구도 가능하다. 최근 사기, 협박, 보이스피싱 등의 범죄 소송에서 카톡 대화 내용 복구 결과물이 중요한  증거자료로 인정되는 경우가 알려지면서 그 활용 가치는 더욱 커졌다.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하여 의도적으로 삭제한 메시지, 대화방 나가기, 저장 기간 만료된 첨부파일 복구 등을 통 해 상대방의 잘못을 입증해주며 경찰서 제출용 확인서 및 법원 제출용 증거 감정서 작성까지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하드디스크, 외장하드 복구, USB 복구 등을 제공하고 한글, 엑셀 문서 등 삭제된 파일 복원 및 블랙박스, CCTV, 보이스레코더 복구 등 다양한 전자 장비에 대한 해결도 가능하다.

서울, 인천, 경기 전지역에 1:1 전담 엔지니어를 배정하여 무료 출장서비스를 제공하고 상황에 따라 택배 접수, 센터 내방, 원격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의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8월 말까지 최신 스마트폰, 아이폰 복구를 포함한 모든 작업에 대해 공임 비용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강남 센터를 내방하는 경우 특별 이벤트를 통해 추가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자세한 소식은 데이터 복원 전문업체 '예스컴'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