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병증 유발하는 당뇨, 당뇨에 좋은 음식을 통해 꾸준히 관리해야
상태바
합병증 유발하는 당뇨, 당뇨에 좋은 음식을 통해 꾸준히 관리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최근 현대인의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인해 다양한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고 있다. 특히 잦은 음주와 흡연, 운동 부족 등은 주변을 둘러봐도 해당되는 이들이 많을 정도로 흔하지만 이러한 습관은 건강을 상하게 하는 큰 원인이 될 수 있다.

이렇게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질병 중에서 대표적인 것은 당뇨병인데, 통계에 따르면 국내 당뇨병 환자 수는 매년 4%씩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또한 당뇨병은 혈중 포도당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높아지기 때문에 한번 발병하고 난 뒤엔 완치가 힘들어 평생 관리해줘야 되는 질병 중에 하나다.

당뇨병은 여러 합병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사망률이 높은 질환으로 알려졌다. 이에 당뇨에 좋은 음식이나 평소 운동하는 습관을 길러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당뇨 질환이 이미 발생한 후라고 하더라도 당뇨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 혈당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는 뽕잎, 돼지감자, 비트 등을 들 수 있다. 그 중에서 비트는 베타인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어 당뇨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졌다. 베타인의 성능으로는 인슐린이 급격하게 분비되는 것을 억제하고 혈당 상승을 막아주기 때문에 당뇨 환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국내에서는 경기 이천과 강원 평창, 제주도 등 전국에서 재배되고 있으며 그 중 제주도에서 자라는 제주산 비트가 제주도라는 청정 지역의 특혜를 받아 품질이 좋고 다양한 품종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