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튜익스, 매출 4년 만에 5배 증가
상태바
현대차 튜익스, 매출 4년 만에 5배 증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현대자동차
사진=현대자동차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현대차는 30일 튜닝 브랜드 '튜익스'의 매출이 지난 2015년 169억원에서 작년 850억원으로 5배 성장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9년 현대차는 튜익스 브랜드를 내놓고 초기 디자인 관련 제품에 주력하다 서스펜션이나 경량 휠, 고성능 타이어 등과 같이 성능 개선을 위한 제품으로 범위를 확대했다.

다음 달엔 브랜드를 대대적으로 개편하고 생활 스타일 전반에 관련된 제품으로 영역을 확장할 예정이다.

자동차를 입맛에 맞게 바꾸는 '튜닝' 수요가 점차 늘고 다양해지는 데 대응하기 위함이다.

현대차는 올해 내놓은 N 퍼포먼스 '파츠'가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분석했다. 이는 고성능 브랜드 N 모델인 벨로스터 N과 출시를 앞둔 아반떼 1.6 터보· 쏘나타 2.5 터보 등 고성능 감성 사양의 N 라인 모델에 주로 적용된다.

벨로스터 N은 올해 들어 지난 4월까지 출고 차량의 약 59%에 N 퍼포먼스 파츠가 선택됐다.

벨로스터 N의 N 퍼포먼스 파츠에는 리얼카본 소재 부품들이 앞 뒤 범퍼와 사이드 미러 커버 등에 들어가는 '카본 언더라인&어퍼라인 패키지'와 19인치 경량 휠, 고성능 브레이크인 모노블럭 브레이크 패키지 등으로 구성돼 있다. 
 
품목별로는 일반적인 편의·관리·레저활동에 필요한 제품이 주로 판매됐다. 

빌트인 캠 보조배터리는 그랜저(32.2%), 쏘나타(19.1%) 등을 구매할 때 많이 선택됐다. 빌트인 캠은 차량 앞뒤의 영상을 녹화하는 주행 영상기록장치로 보조배터리가 있으면 주차 중에도 최대 10시간 녹화할 수 있다.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팰리세이드에서는 전체 차량의 37.9%에 LED 테일게이트 램프 등이 포함된 '라이프 스타일 패키지'가, 소형 SUV 베뉴는 개성 있게 외관을 꾸밀 수 있는 '플럭스 트림'이 25.9%에 적용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