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소형 전기차 캠시스 'CEVO-C' 마트쇼핑 시대 개막
상태바
초소형 전기차 캠시스 'CEVO-C' 마트쇼핑 시대 개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마트 'CEVO LOUNGE' 오픈…접근성 확대 목표, 직영점 이어 대형마트에서 초소형 전기차 판매 돌입
롯데마트에 입점한 '쎄보 라운지' 전경. 사진=캠시스
롯데마트에 입점한 '쎄보 라운지' 전경. 사진=캠시스

[컨슈머타임스 이범석 기자] 초소형 전기차 제조사 캠시스(대표 박영태)가 전국 6개의 롯데마트 지점에 'CEVO LOUNGE(쎄보 라운지)'를 오픈하고 초소형 전기차 'CEVO-C' 판매를 시작했다.

현재 전국에 3개의 CEVO 직영점을 운영 중인 캠시스는 신규 판매채널이자 국내 오프라인 유통의 중심인 대형마트를 매개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롯데마트 측과 협의를 진행해 왔다

특히 캠시스는 전국 롯데마트 6개 지점(서울 중계점, 부산 부산점, 대전 대덕점, 광주 월드컵점, 울산 진장점, 창원 양덕점)에 판매 라운지를 마련하고 내방고객 누구나 CEVO-C 관람 및 일반 상담, 구매까지 가능한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했다.

아울러 롯데마트의 CEVO 라운지에서는 다채로운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매장 방문객 중 CEVO 현장 이벤트 페이지 입력, CEVO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 및 개인 SNS에 현장 사진을 올린(선택사항)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삼성 에어드레서(1명), 공기청정기(4명), 에어프라이어(20명) 등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박영태 캠시스 대표는 "초소형 전기차는 뛰어난 기동성과 경제성으로 출퇴근 및 단거리 이동 시 대중교통수단의 합리적인 대체재로 주목을 받고 있다"며 "최근 높아진 관심과 수요에 이번 대형마트 입점을 진행하게 됐으며 대구에도 직영점을 추가하는 등 전국 10곳의 세일즈 네트워크를 확보해 올해 CEVO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확대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캠시스의 2인승 CEVO-C는 양 옆으로 두 사람이 탑승할 수 있는 초소형 전기차로 냉난방 시스템을 갖춰 4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 기후에 적합한 '한국형' 초소형 전기 차량이다. 

A/S는 '카랑'을 통한 방문정비 서비스와 'AJ 카리안 서비스'를 통한 입고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에 29개의 A/S네트워크가 구축돼 있으며 지속적인 확장을 통해 상반기 중 43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CEVO-C의 공식 출고가는 1450만원이며 국고 보조금(400만원·2020년 기준)과 지방자치단체 추가 보조금을 더할 경우 소비자 실 구매가격은 600~800만원으로 소유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