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진흥위원회, '기생충' 봉준호 감독·오석근 위원장 '세계 엔터테인먼트 리더 500인'선정
상태바
영화진흥위원회, '기생충' 봉준호 감독·오석근 위원장 '세계 엔터테인먼트 리더 500인'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매체 버라이어티(Variety), 봉준호, 오석근, 이수만, 정태성 등 한국 4인 선정
한국영화와 영화진흥위원회의 국제적 위상 보여주는 상징적인 의미 커
(사진제공=영화진흥위원회)
(사진제공=영화진흥위원회)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영화진흥위원회는 미국 아카데미 영화상 작품상 등 주요 부문 후보에 올라 주목 받고 있는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과 영화진흥위원회 오석근 위원장이 미국 엔터테인먼트 전문매체 '버라이어티(Variety)'가 선정한 '세계 엔터테인먼트 리더 500인' 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미국매체 '버라이어티(Variety)'는 봉준호 감독이 해외 프로젝트였던 '설국열차', '옥자' 이후 한국어로 만든 '기생충'이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했을 뿐 아니라 국·내외에서 흥행하며 작품성과 흥행성을 동시에 보여준 성취를 평가해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오석근 위원장은 블랙리스트 사태로 진통을 겪은 영화진흥위원회와 한국 영화 계의 정상화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아시아 영화산업의 동반성장을 위해'한아세안영화기구'설립을 추진하는 점 등을 주요 선정 사유로 들었다.

이번 선정은 오석근 위원장이 그동안 쌓아온 폭 넓은 세계 영화계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국영화의 세계무대 마케팅에 공을 들여온 성과이다.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영화와 영화진흥위원회의 국제적 위상이 한층 높아졌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의미도 크다. 

'버라이어티(Variety)'는 2017년부터 매년 전 세계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이끄는 가장 영향력 있는 비즈니스 리더를 17개 부문으로 나눠 총 500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이번 500인 가운데 한국에서는 봉준호 감독과 오석근 위원장 이 외 이수만 회장(SM엔터테인먼트 총괄프로듀서), 정태성 전 대표(CJ ENM 임원) 등 4인이 선정됐으며 오석근 위원장은 2018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됐다.

영화진흥위원회는 한국과 아세안 국가 간 영화산업의 적극적인 교류와 협력을 주도하며 2019년부터 '한-아세안영화기구'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 11월 열린 한-아세안특별정상회의에서 공동의장성명을 통해 성과사업으로 공식 채택됐다.

올해부터 '한-아세안영화기구'는 기구설립 추진과 함께 한·아세안의 영화 협력 사업을 시작하는 한편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으로 새 로운 전기를 맞게 된 한국영화의 국제 경쟁력 제고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