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1학기 재입학생 추가 모집
상태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1학기 재입학생 추가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적 전 학점 인정받아, 잔여 학점만 취득하면 졸업 가능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류수노·이하 방송대)가 8일부터 오는 13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재입학생 추가모집을 진행한다.

방송대 재입학은 입학 후 자퇴를 했거나 미등록으로 인해 제적된 학생들에게 다시 기존 학과에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재입학생들은 제적 전 학점을 모두 인정받아 동일 학적으로 학업을 재개해 잔여 학점만 취득하면 졸업할 수 있다.

재입학은 방송대 학사과정 제적생을 대상으로 하며 과거 재입학 횟수가 1회 이하인 사람에 한해 동일 학과로만 허용된다. 단, 간호학과와 유아교육학과는 재입학 정원이 없고 초등교육과는 학과 폐지로 인해 재입학생을 선발하지 않는다.

신청은 방송대 홈페이지 학사정보시스템을 통해서 가능하며 별도의 서류는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온라인 신청으로 접수증이 발급되지 않아 반드시 신청 후 학사정보시스템에서 신청결과를 확인해 누락되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또한 다중 학적자의 경우 희망하는 학과로 재입학을 신청했는지 확인해야 한다. 재입학 허가 공지는 오는 16일 방송대 홈페이지 학사정보시스템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수강신청 기간은 오는 21일부터 28일까지이며 등록금 납부 기간은 2월 3일부터 7일까지이다. 수강 교과목을 미신청하거나 등록금 미납 시 재입학 승인이 취소된다. 또한 등록고지서가 별도로 발송되지 않으므로 방송대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납부를 진행하거나 고지서 출력 후 지정 은행에 납부해야 한다.

재입학 첫 학기는 휴학 할 수 없으며(군복무, 장기요양, 가족간호, 임신·출산·육아 해외근무는 휴학 가능) 기타 재입학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소속 지역대학이나 학생통합서비스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방송대 류수노 총장은 "방송대는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학교에 입학한 학생들이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 제도와 함께 멘토링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며 "이번 재입학 추가 모집을 통해 여러 사정으로 배움을 중단한 방송대인들이 학업을 완주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