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군 드론 운용체계 발전 세미나서 드론 정찰비행 시연
상태바
LG유플러스, 군 드론 운용체계 발전 세미나서 드론 정찰비행 시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927 LG유플러스, U+스마트드론 정찰 비행으로 표적 탐지 시연 성공(가로2).JPG
[컨슈머타임스 송가영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가 31사단이 주관하는 민·관·군·경·산·학·연 합동 '드론 운용체계 발전 세미나'에 참석해 유플러스 스마트드론 정찰 비행을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육군의 지역방위사단 '드론봇 전투체계' 전투실험 시범부대인 제31보병사단은 사단 사령부에서 드론의 범용첨단전력 활용방안을 모색했다.

세미나 1부에서는 지역방위사단 드론봇 전투체게 전투실험 추진 계획, 해안감시기동대에 의한 경계작전체계, 내륙지역 대침투작전수행체계 등에 대해 토론했다. 2부에서는 민·관·군·경 범용전력으로서의 드론 운영개념, 드론 발전 추세 및 활용방안 등에 대한 발표와 논의가 주를 이뤘다.

LG유플러스는 유플러스 스마트드론 관제시스템 및 영상중계시스템을 이용한 고해상도 카메라 줌인·줌아웃, 연막탄 속 카메라를 통한 침입자 발견, 가려진 시야 속 자율비행, 해안절벽 등 직접 확인이 어려운 지역 수색 등 유플러스 스마트드론 정찰 비행을 선보였다.

유플러스 스마트드론은 드론과 카메라를 원격으로 제어하고 드론의 경로를 조회할 수 있는 클라우드 관제시스템과 드론의 카메라로 촬영되는 영상을 실시간으로 전송할 수 있는 영상중계 시스템으로 구성했다.

조원석 LG유플러스 기업신사업그룹장 상무는 "유플러스 스마트드론을 효과적이고 안정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겠다"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 최고의 드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