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전 이건 꼭!...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체크리스트 공개
상태바
은퇴전 이건 꼭!...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체크리스트 공개
  • 김동호 기자 news4u@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9월 05일 15시 4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PNG
[컨슈머타임스 김동호 기자] NH투자증권(대표 김원규) 100세시대연구소가 100세시대 종합정보 매거진 'THE 100' 38호(9월호)를 발간했다. 'THE 100'은 행복한 노후를 위해 도움이 되는 다양한 재무, 비재무 정보를 담고 있다.

이번 호의 재무정보는 은퇴 전 준비해야 하는 사항을 각 시기별로 알아본 '은퇴 전 체크리스트'가 실렸다. 은퇴를 20년 이상 많이 남겨둔 경우에는 일단 은퇴준비를 시작했는지부터 시작해서 은퇴자금의 목표 설정여부, 3층연금의 가입여부 등을 체크해야 한다.

은퇴를 10년 정도 남겨둔 시점에서는 목표자금의 50% 달성여부, 연금자산의 비중, 조기은퇴에 대한 대비여부 등을 체크하고, 은퇴에 임박한 시점에서는 퇴직 후 소득공백기 대비여부, 은퇴 전 부채상환 여부, 자녀지원 범위 등을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THE 100'에는 여행과 음식, 역사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비재무 정보도 많다. 여행 코너('지금 그 곳에 가면')에서는 서울의 한양도성 둘레길이 소개됐다. 가까이 있지만 미처 가보지 못했던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둘러보면서 다양한 이야기 거리와 먹을거리를 접할 수 있다.

음식코너('더백미식회')에서는 대표적 보양식인 장어의 종류(뱀장어, 갯장어, 먹장어, 붕장어)와 함께 각 종류별 맛집이 소개됐다. 역사코너('비밀의 역사')에서는 추석을 앞두고, 조선시대 명절의 풍습과 여성들의 명절나기 모습을 재미있게 풀었다.

이윤학 100세시대연구소 소장은 "사람들은 종종 노후준비처럼 합리적인 길이지만 선택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며 "때로는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을 걸어야 행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THE 100'은 NH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