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탄핵 하야 서명운동, 최순실 '윤전추 우병우 발탁까지?' 도넘은 국정개입
상태바
박근혜 탄핵 하야 서명운동, 최순실 '윤전추 우병우 발탁까지?' 도넘은 국정개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탄핵 하야 서명운동 웹사이트 등장, 최순실 게이트에 불붙은 여론
   
▲ 박근혜 대통령이 25일 '최순실 의혹' 대국민 사과를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컨슈머타임스 김종효 기자] 박근혜 탄핵, 하야 촉구 서명운동이 진행되고 있다. 연일 터지는 최순실 씨 국정개입 정황 포착 보도가 국민 여론에 불을 붙이고 있다.

10월 25일 인터넷엔 박근혜 탄핵 추진위원회(시민연대)가 게재한 게시물이 화제가 됐다. 해당 게시물은 '이제 진짜 박근혜를 탄핵하자'는 제목으로 작성돼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발의 요구 서명운동을 펼치고 있다.

해당 게시물은 "부정선거로 당선된 박근혜는 집권 후 대선공약을 사기 수준으로 파기했고, 정당을 강제 해산하고, 국정 교과서를 만들어 민주주의를심각하게 파괴했으며, 경제는 파탄 지경"이라며 "인사 참사, 누리과정 파행, 메르스 무능력 대응, 4대강 방치 등 국난의 주범이 박근혜"라고 질타했다.

이어 "게다가 세월호 참사가 국정원 소행이라면, 사드MD에 큰 세금이 들어간다면, 일본군 성노예 합의가 국가 간 조약이라면 명백한 탄핵 사유"라고 주장했다.

박근혜 탄핵 추진위원회는 그외에도 미군기지 탄저균 등 세균무기 반입 및 실험 묵인, 전시작전통제권 무기한 연기 사대정권, 일본 자위대 한반도 재침략  구실허용, 쉬운해고 낮은 임금 노동개악, 경제파탄, 백남기 농민 물대포 살인진압, 국민을  IS 라며 적으로 규정, 정윤회 최순실 만만회 비선조직 국정농단 등을 이유로 들었다.

박근혜 탄핵 추진위원회는 "민중이 국가의 주인이고 민중이 곧 국가"라며 "이제 국민 여러분께서 직접 박근혜 탄핵을 요구하십시오. 지금 박근혜를 탄핵하지 않는 정치인은 친일파처럼 역사의 죄인이 될 것"이라며 함께 하자고 동참을 촉구했다.

박근혜 탄핵 추진위원회 외에도 인터넷 포털사이트 다음 아고라엔 박근혜 탄핵 및 하야를 촉구하는 서명운동이 진행되고 있다.

앞서 박근혜 대통령은 24일 JTBC 뉴스룸 단독 보도로 인해 최순실 씨가 박근혜 대통령 연설문을 사전 입수, 개입했다는 의혹이 일자 25일 대국민사과를 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대국민사과를 통해 최근 논란이 된 최순실 씨의 연설문 사전개입 의혹에 대해 인정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최순실 씨는 과거 어려움을 겪을 때 도와준 인연으로 지난 대선 때 주로 연설, 홍보 분야에서 선거운동이 국민에게 어떻게 전달되는지에 대해 개인적 의견, 소감을 전달해주는 역할이었다. 일부 연설문·홍보물도 같은 맥락에서 표현 등에서 도움받은 적이 있다"며 "취임 후 일정기간 일부 자료에 대해 의견을 들은 적도 있으나 청와대 및 보좌체제 완비 후엔 그만뒀다"고 밝혔다.

박근혜 대통령은 대국민사과를 통해 "저로서는 좀 더 꼼꼼하게 챙겨보고자 하는 순수한 마음으로 한 일"이라며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치고, 놀라고, 마음 아프게 해드린 점을 송구스럽게 생각한다. 국민 여러분께 깊이 사과드린다"고 고개 숙였다.

그러나 이같은 대국민사과에도 국민 분노는 가라앉지 않았다. 게다가 25일 JTBC 뉴스룸이 연이어 단독 보도를 통해 최순실 씨 컴퓨터 내부 파일 분석 결과, 최순실 씨가 대북 정책 등 국가 기밀 사안까지 사전입수해 관여했다는 의혹을 제기하자 여론은 들끓었다. JTBC 뉴스룸 보도와 TV조선 보도에서 최순실 씨가 윤전추, 우병우 등 인사에도 개입했다는 정황이 드러나는 등 최순실 씨의 국정개입이 도를 넘었다는 의혹이 점점 커짐에 다라 박근혜 대통령 탄핵에 대한 목소리도 더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정치권에서도 박근혜 탄핵 및 하야 촉구가 수면 위로 떠올랐다. 야당은 물론 새누리당 비박계 의원들을 포함한 일부 여당 의원들도 이번 최순실 씨 국정개입 의혹이 사실일 경우 박근혜 대통령이 책임을 져야 한다면서 직·간접적으로 탄핵 및 하야 등을 언급, 박근혜 대통령의 책임론이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