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 개발자 대상 'IoT 개방형 임베디드 커뮤니티' 교육 실시
상태바
LG유플, 개발자 대상 'IoT 개방형 임베디드 커뮤니티' 교육 실시
  • 김일원 기자 iwk@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10월 07일 14시 3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 개발자 대상 'IoT 개방형 임베디드 커뮤니티' 교육 실시

[컨슈머타임스 김일원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한국정보산업연합회(FKII), 한국임베디드리눅스프로젝트(KELP)와 함께 개발자들을 위한 'IoT 개방형 임베디드 커뮤니티'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다양한 IoT(사물인터넷) 개발 교육 사업을 전개해 개발자들을 미래 IoT 상생 파트너로 육성시킬 계획이다.

오는 14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IoT 개방형 임베디드 커뮤니티' 교육 프로그램에서는 LG유플러스를 포함해 홍선학 서일대학교 컴퓨터전자과 교수, 이동수 지아이티 대표가 강사로 나선다.

교육은 총 5회에 걸쳐 IoT 환경설계 방법과 구축, IoT 보드를 활용한 디지털·아날로그 제어 방법, 오픈소스 플랫폼을 활용한 IoT 적용 사례와 같은 이론 전반과 라즈베리파이를 통한 LTE모듈 설치 방법 등에 관한 실습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개발자들을 위해 LTE오픈이노베이션센터에서 제공하는 LTE아두이노센서보드, 라즈베리파이, VoLTE 개발 키트과 같은 IoT보드를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 프로그램 접수는 한국정보산업연합회(www.fkii.org)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LG유플러스 서재용 IoT서비스개발팀장은 "IoT 개발에 관심은 있지만 방법을 모르는 개발자들을 위해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향후 IoT 에코 시스템 정착과 개발자 상생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