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정무위, 신동빈 회장 공정위 국감 증인 채택
상태바
국회 정무위, 신동빈 회장 공정위 국감 증인 채택
  • 박정수 기자 jspark@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09월 10일 13시 4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정무위, 신동빈 회장 공정위 국감 증인 채택

[컨슈머타임스 박정수 기자] 국회 정무위원회는 오는 17일 공정거래위원회 국정감사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을 증인으로 부르기로 했다. 정무위는 10일 전체회의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국정감사 증인·참고인 출석 요구 안건을 의결했다. 

정무위가 이날 의결한 국감 증인 숫자는 41명이고 참고인 숫자는 9명이다. 특히 공정거래위원회와 산업은행 국감에는 대기업 임원들이 대거 불려 나오게 됐다.

17일 공정거래위원회 국감에는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외에도 황각규 롯데그룹 사장, 이원구 남양유업 대표이사, 주진형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 등이 증인으로 채택했다. 양대 포털 사이트 네이버와 다음의 공정성이 훼손됐다는 새누리당의 지적에 따라 윤영찬 네이버 이사와 이병선 다음 카카오 이사도 불려 나온다.

21일 산업은행 국감에서는 정성립 대우조선해양 대표이사 등 대우조선해양 임직원, 정준양 전 포스코 회장 등이 증인으로 채택됐다.

앞서 여야는 지난 7일 정무위원회를 열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을 증인으로 채택하는데 합의했지만 새누리당은 신 회장을 내달 7일 종합감사에, 새정치연합은 17일 공정거래위원회 국감에 불러야 한다고 맞섰다.

이 과정에서 새누리당 소속의 정우택 국회 정무위원장과 새정치민주연합 강기정 의원이 고성을 주고 받다가 결국 정무위가 파행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