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파리지앵 사로잡은 '단팥크림 코팡' 출시
상태바
파리바게뜨, 파리지앵 사로잡은 '단팥크림 코팡' 출시
  • 김재훈 기자 press@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08월 10일 16시 4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리바게뜨, 파리지앵 사로잡은 '단팥크림 코팡' 출시

[컨슈머타임스 김재훈 기자] SPC그룹 파리크라상 대표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프랑스 파리 현지에서 파리지앵을 사로잡은 제품인 '단팥크림 코팡'(KOPAN)을 국내에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파리바게뜨에 따르면 단팥크림 코팡은 파리바게뜨가 파리 매장에서 '브리오슈 크렘 드 레 레드 빈'(BRIOCHE CREAM DE LAIT RED BEANS)이라는 이름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단팥크림 코팡은 기존의 국내 단팥크림빵과 달리 버터, 달걀 등을 넣어 만든 브리오슈 반죽을 사용한다. 빵과 과자의 중간 형태의 식감이 특징인 브리오슈에 한국식으로 만든 단팥 앙금과 부드러운 크림을 넣어 파리지앵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사로잡았다.

프랑스 파리바게뜨 샤틀레점과 오페라점에서 연일 매진 사례를 기록할 만큼 인기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한국의 빵'(Korean Pan)이라는 의미를 지닌 코팡은 프랑스어로 '친구'인 '코팽'(copain)과 발음이 비슷해 프랑스 현지인에게 더욱 친숙한 이미지를 전하고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단팥크림 코팡은 프랑스 현지에서 먼저 선보인 후 많은 사랑을 받아 역으로 한국에서 출시하게 된 의미 있는 제품"이라며 "글로벌 브랜드로서 여러 문화를 아우르는 제품을 선보여 글로벌 베이커리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