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타임스 유현석 기자] 시큐브는 제이컴정보와 MDL(Mobile Device Lock) 영업 및 모바일 보안 사업협력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회사 측은 "최근 스마트 기기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스마트워크, BYOD, 모바일 오피스 등 비즈니스 환경에 다양한 변화가 일어났다"며 "은행업무와 결제 등 모바일 전자금융거래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추세인 만큼 모바일 보안의 수요 또한 여러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새롭게 펼쳐지는 모바일 보안 시장에서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전문 기술력과 사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사업적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홍기융 시큐브 대표는 "새로운 트렌드인 모바일 보안 및 지불결제·인증 분야에 R&D 투자를 계속 강화하여 사업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다"며 "제이컴정보의 MDL과 같은 독창적인 솔루션, 서비스와 융합하여 시장을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재웅 제이컴정보 대표는 "협약체결 대상인 MDL솔루션은 10여년 이상 축적된 제이컴정보의 보안 기술을 활용 개발한 제품"이라며 "시스템보안 전문회사인 시큐브와 다양한 분야 협력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 비즈니스 모델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