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골드앤와이즈' PB전용 상품 강화 '눈길'
상태바
KB국민은행 '골드앤와이즈' PB전용 상품 강화 '눈길'
  • 김일권 기자 ilkwon@cstimes.com
  • 기사출고 2014년 05월 30일 07시 0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 증권, 보험 등 계열사 협업 맞춤형 상품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일권 기자] KB국민은행의 프라이빗 뱅킹 브랜드 '골드앤와이즈'(GOLD&WISE)가 차별화된 PB전용 상품을 앞세워 꾸준히 성장하고 있어 주목된다.

KB금융그룹 차원의 자산관리전략위원회를 통해 도출된 투자 전략과 자산배분 전략을 기반으로 은행, 증권, 보험 등 계열사 협업을 통해 맞춤형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 안전투자자산 맞춤형 상품 확대

29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영업 일선의 브라이빗 뱅커들이 참여하는 상품협의체(IRT)운영을 통해소비자 니즈와 현장 의견을 PB전용상품 개발에 반영하고 있다. 금융위기 이후 안정적 자산관리를 선호하는 경향에 따라 안전투자자산 맞춤형 상품과 중위험 상품을 확대했다.

증가하는 글로벌 금융서비스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KB투자증권과 연계해 주요 70여개국의 해외 주식∙채권을 직접 투자할 수 있는 해외증권 직접 투자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골드앤와이즈는 대형센터를 중심으로 센터 내 분야별 전문가가 상주, 세무∙상품∙부동산∙법률 등 에 대한 자문서비스를 제공한다. 세무 전문가가 양도, 상속, 증여, 금융소득 종합과세 등 모든 세금문제를 소비자 맞춤형으로 제시한다.

골드앤와이즈의 PB교육과정은 업계에서 벤치마킹 할 정도로 유명하다. KB자산관리아카데미는 지식, 기술, 태도를 기반으로 5단계로 이뤄진 자산관리 통합과정이다. 단계별 학습을 통해 분야별 지식 및 필수 역량을 심화 학습한다.

분기별 PB정기 교육과 금융시장 이슈 및 신상품에 대한 테마연수를 통해 국내외 시장 동향 및 이슈, 경제이론 등을 적시에 습득하게 한다. 또 산학연계 자산관리 컨설팅 과정, 글로벌 선진금융 연수 프로그램 등 전문기관과 위탁 연계한 특화 과정을 병행해 PB의 자산관리 역량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골드앤와이즈는 전국적으로 23개 PB센터를 운영중이다. 업계 최초로 초대형 PB센터를 여는가 하면 시니어 대상 특화센터도 마련했다.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를 넘어 '토탈라이프케어'(Total Life Care)서비스도 제공한다.

◆ "자산관리 서비스 핵심, 프라이빗 뱅커 전문성 높여"

각 센터를 예술공간으로 재탄생시킨 갤러리뱅크를 운영하며 국내외 유명작가 및 신진 작가들의 작품 등을 전시한다. 투자세미나와 문화를 결합한 은행권 최초 브런치 콘서트, 문화아카데미, 해설이 있는 음악회, KB금융 소속 스포츠 스타와 함께하는 골프아카데미 등 문화행사도 진행한다.

지난 2012년에는 PB사업 출범 10주년을 기념해 은행권 최초로 스위스 PB전문은행 롬바드 오디에사(Lombard Odier)와 업무 제휴를 체결, 향상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반을 마련했다.

롬바드 오디에사는 2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스위스 PB전문은행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PB대상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 추진, 우수 PB인적 교류 등 발전적 파트너십을 통해 자산관리 서비스의 핵심인 프라이빗 뱅커의 전문성을 높이고 있다"며 "해외 투자에 관심이 높아진 PB고객에게 강화된 해외 투자 정보 및 경쟁력 있는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