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통신업계 최초 '고객 감동 콜센터' 인증 획득
2025-05-21 곽민구 기자
컨슈머타임스=곽민구 기자 | LG유플러스가 21일 2025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이동통신(모바일)과 초고속인터넷(홈서비스) 부문 '고객 감동 콜센터' 인증을 획득했다.
통신사가 고객 감동 콜센터 인증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비스품질지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04년부터 콜센터 부문에 대한 서비스품질영역 조사 결과를 매년 발표한다. 전문 모니터 요원이 기업 콜센터 당 총 100회씩 전화를 걸어 고객 입장에서 영역별 서비스 만족도를 평가한다.
서비스품질영역이 92점 이상이면 우수 콜센터로 선정되고, 여기에 2022년 신설된 공감 영역에서 80점 이상을 기록해야 고객 감동 콜센터로 선정된다. 올해 조사 기업 339개 중 불과 4%인 13개 기업만 고객 감동 콜센터 인증을 획득했다.
LG유플러스는 서비스품질 영역에서 통화 접속성, 맞이인사 및 종료태도, 적극적인 안내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공감 영역에서는 말투 및 어감, 단순 공감, 고차원 공감 등에서 좋은 평가를 얻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통신업계 최초 고객 감동 콜센터 인증 획득으로 고객 중심의 혁신을 입증했다는 점이 매우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AI 기반의 상담 기술에 LG유플러스만의 공감력을 잘 결합해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