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중심경영 실천" KISA,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최고 등급' 획득
고객중심경영 실천으로 2년 연속 최고 등급(우수) 달성
2025-05-01 안우진 기자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상중, 이하 'KISA')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24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PCSI) 조사'에서 공기업·준정부기관 등 18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평가한 결과,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제13조제2항)'에 따라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설문조사로 공공기관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진행된다. 조사 방법은 전화와 현장 조사를 통해 진행됐으며 조사 대상 사업별 달성도를 종합해 '우수', '보통', '미흡' 세 등급으로 평가했다.
올해 KISA의 조사 대상 사업은 △사이버보안 기반 조성 및 공격 대응 △정보보호 산업 지원 총 2개 부문으로 조사 이래 역대 최고 총점을 달성했다.
특히 조사에 참여한 고객들은 사이버보안 산업지원 서비스, 디도스(DDoS) 사이버 대피소, 정보보호산업지원센터 등에 대해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상중 KISA 원장은 "2년 연속 고객만족도 조사 우수 등급을 달성한 것은 국민과 긴밀히 소통하며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고자 노력한 임직원이 만들어 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혁신을 멈추지 않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디지털 안전을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