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꼬끄 스포르티브, 무더위 겨냥 '르 아이스 냉감 컬렉션' 출시
2025-04-24 김동역 기자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르꼬끄 스포르티브(이하 르꼬끄)가 냉감 소재를 적용해 한 여름 무더위에도 쾌적하게 입을 수 있는 '르 아이스 냉감 컬렉션'을 출시했다.
'르 아이스 냉감 컬렉션'은 접촉냉감 또는 흡습속건 기능성을 갖춘 '소로나 쿨', '냉감 트리코트', '초냉감 나일론', '에어로 쿨', '아스킨', 'PCM' 등 총 6가지 소재 별 제품으로 구성된다.
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냉감 기능에 신축성이 뛰어난 '소로나 쿨' 소재부터, 체내 열을 빠르게 흡수해 피부에 닿는 즉시 쿨링 효과를 선사하는 '아스킨', 신속한 땀 배출을 돕는 '에어로 쿨', 경량에 스트레치성과 강력한 쿨링 기능을 가진 '냉감 스트레치 우븐' 소재 등이다.
일상과 운동, 캠핑, 여행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춰 취향껏 스타일링할 수 있도록 반팔 티셔츠, 바람막이, 아노락, 롱 팬츠, 숏츠 등 다양한 품목으로 구성했다.
컬렉션 주력제품 '르꼬끄 소로나 쿨 냉감 반팔 티'는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한 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환경 친화적이고 우수한 신축성 및 쿨링 효과를 탑재해 쾌적하고 착용감이 편하다.
원사에 특수 케미컬을 혼합해 '접촉냉감' 기능성을 갖췄고 이형단면 구조 원사에서 발생하는 모세관 현상 원리를 통해 '흡습속건' 기능이 더해진 듀얼 쿨링 원리를 지녔다. 남녀 공용이며 컬러는 라임, 블루, 화이트, 블랙 등 총 4가지가 있다.
르꼬끄의 쿨링 라인업 '르 아이스 냉감 컬렉션'은 공식 온라인몰을 비롯해 백화점, 대리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