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리코튼, 클로브와 25SS 협업 컬렉션 출시

2025-04-10     김동역 기자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TD 캐주얼 브랜드 헨리코튼의 대표 컬렉션 브리티시 스포팅 클럽(이하 BSC)'라인은 라이프웨어 브랜드 클로브와 25S/S(봄·여름) 협업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BSC 라인 확장의 일환으로 골프와 테니스 등 스포츠를 바탕으로 심플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을 선보여온 브랜드 클로브와 함께한다. 두 브랜드가 공유하는 '평화롭고 활기찬 삶'에 대한 메시지를 담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상품들을 제안한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아우터, 티셔츠, 팬츠와 남녀공용 모자 등 총 38종의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반팔 아노락 점퍼, 스웻 셋업, 럭비 티셔츠, 피그먼트 티셔츠, 버킷햇 등 일상부터 레저까지 아우르는 상품이 다채롭게 마련됐다.

전 상품에 헨리코튼의 'H'와 클로브의 'C'를 그래픽 화한 협업 기념 자수, BSC의 스포츠 콘셉트인 'GOLF'와 클로브의 'TENNIS' 테마를 반영한 포인트 라벨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헨리코튼은 이번 협업을 통해 기존에서 볼 수 없었던 여성 전용 상품 18종을 함께 선보이며 고객층의 확장을 시도한다. 크롭 기장이 특징인 '후드 집업 & 스웻 쇼츠 셋업', 그리고 헨리코튼 경이 실제로 키운 강아지를 유쾌하게 표현한 '펫 아트워크 티셔츠' 등이 주요 아이템이다.

헨리코튼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헨리코튼의 헤리티지와 클로브의 감성이 어우러져 다양한 고객층이 공감할 수 있는 컬렉션으로 완성됐다"라며 "헨리코튼은 앞으로도 BSC 라인을 통해 TD 캐주얼 브랜드로서의 확장성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