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제4회 연금 아카데미' 성료

2025-04-04     김성수 기자

컨슈머타임스=김성수 기자 | 한화투자증권(대표이사 한두희)은 지난 3일 FKI타워(구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제4회 연금 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4일 밝혔다.

한화투자증권은 2022년부터 매년 고객사 연금 실무자를 위한 연금 아카데미를 개최해 최신 연금 정보를 공유하는 다양한 강연과 참석자 간 네트워킹 기회를 마련해왔다.

이번 행사는 '연금, 무엇이 달라지는가?'를 주제로 국민연금법 개정안 주요 내용과 변화하는 연금 이슈 등 실용적인 정보를 실무자에게 제공했다.

또한 세종사이버대학교 김덕진 교수가 초청연사로 나서 'HR 측면에서의 AI 활용'을 주제로 연금 관련 인사업무에서 AI 기술의 활용 가능성과 실제 사례를 소개하는 세미나를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강연 후 전문가와 질의응답을 통해 한층 깊이 있는 정보를 습득하고 적극적으로 서로의 의견을 교환하며 연금 업무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한화투자증권은 고용노동부 주관 2024년 퇴직연금 사업자 평가에서 원리금 보장 수익률, 원리금 비보장 수익률 항목에서 우수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다.

김승모 한화투자증권 연금본부 상무는 "앞으로도 연금 아카데미를 통해 고객사 실무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며 "연금 가입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는 연금 솔루션 제공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