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AI, '씨유온' GS인증 1등급 획득
컨슈머타임스=전은정 기자 | 비전 AI 전문 기업 시선AI(구 씨유박스)가 2일 자사가 개발한 AI 영상인식 기반 정보보안 솔루션 '씨유온(SEEU ON) v1.0'에 대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Good Software)인증은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 제도다.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품질을 인증한다. GS인증 1등급은 각 평가 기준에 최고 수준의 품질을 충족한 제품에 부여되는 등급이다.
시선AI의 씨유온은 14개 AI 기능을 사용해 모니터 화면을 통한 정보 유출을 차단하는 보안 솔루션으로 ▲스마트폰, 디지털카메라 등 총 6개 유형의 카메라를 이용해 모니터를 촬영하는 행위 ▲인증된 사용자의 이석(자리비움) 상황 ▲타인 동석 상황 ▲웹캠 가림 행위 ▲듀얼 모니터 등 추가 장치 연결 상황 등을 탐지해 정보 유출을 차단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GS인증 기업과 제품에 대해서는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을 통한 구매기관과의 수의계약 지원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기술개발 제품 지정 ▲우선구매 대상 기술개발제품에 대한 구매자면책제도 및 성능보험제도 ▲행정 및 공공 정보화사업 구축∙운영 시 우선 도입 대상 제품 지정 ▲국가기관 등에서 상용SW 구매 시 GS시험 결과를 SW기술성 평가에 우선 반영 ▲소프트웨어사업 하도급계약의 적정성 판단 시 가점 부여 등의 제도적 혜택이 부여된다.
시선AI는 씨유온이 기업 및 기관 등의 산업기술 유출 위험을 예방∙차단하는 효과적인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있다.
남용한 시선AI 이사는 "권위 있는 인증 제도를 통해 제품의 신뢰도를 확보하게 됐다"며 "GS인증 제품에 대한 체계적인 제도적 혜택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 기회를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