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아이이테크놀로지, '제6기 주주총회' 개최

2025-03-25     김동역 기자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이상민 SKIET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이하 SKIET)는 25일 서울시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가진 제6기 주주총회에서 △제6기 재무제표 승인 △이상민 사내이사 선임 △안진호 사외이사 선임 △2025년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을 원안대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 신임 대표는 SK이노베이션 연구원을 시작으로 사업개발과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을 쌓아온 기술 전문가다.

그는 주총에서 사내이사로 그리고 이어 열린 이사회에서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또한 SKIET는 한양대 신소재공학부 교수로 소재 분야에서 풍부한 실무와 연구 경험을 갖춘 안 사외이사를 재선임해 이사회에 전문성을 더했다.

SKIET는 영업보고에서 미국 진출을 희망하는 이차전지 기업들 사이에서 비중국산 소재 수요 확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러한 상황적 이점 속에서 SKIET는 차별적인 원가 경쟁력 확보와 기술 역량 강화로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SKIET는 지난 2월 2900억원 규모의 분리막 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현재 다양한 국내외 고객사들과 신규 공급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상민 SKIET 신임 대표이사는 "SKIET의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해 올해를 새로운 도약의 해로 만들 것"이라며 "특히 고객 중심 경영을 핵심가치로 삼아 글로벌 고객 다변화 전략의 성과를 창출하고 기업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