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신익희 친필휘호·국가유산 보호기금 2억원 전달
2025-02-27 안솔지 기자
컨슈머타임스=안솔지 기자 | 스타벅스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삼일절을 앞둔 지난 26일 국가유산청 및 문화유산국민신탁에 독립문화유산 1점과 국가유산 보호 명목의 기부금 2억원을 전달했다.
스타벅스는 3·1운동에 참여한 독립운동가 해공 신익희 선생의 격언 '유검가이조렴 유서가이성덕'(검소함을 가지고 청렴을 기르고 너그러움을 통해 덕성을 이룬다) 친필 휘호를 기증했다.
이로써 스타벅스가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증한 독립문화유산은 모두 11점으로 늘었다.
스타벅스는 오는 4월 덕수궁 덕홍전에서 그동안 전달한 독립문화유산 친필휘호 11점을 공개하는 전시회를 열 계획이다. 덕수궁에 입장한 관람객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스타벅스가 문화유산국민신탁에 전달한 국가유산보호기금은 2015년부터 올해까지 11억원에 달한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7월 스타벅스 환구단점을 커뮤니티 스토어 9호점으로 전환하며 국가유산청 및 문화유산국민신탁과 3자 협약을 통해 앞으로 5년간 10억원을 국가유산 보호기금으로 전달한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스타벅스 환구단점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은 한 개당 300원씩 국가유산 보호 기금으로 활용된다.
신동우 스타벅스코리아 전략기획본부장은 "10년 넘게 이어온 독립 문화유산 보호에 대한 진정성 있는 활동의 결실로 오는 4월 덕수궁 덕홍전에서 전시회를 열게 됐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우리나라 국가유산 보호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