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2024년 체험형 청년 인턴 수료식' 개최

2025-02-27     김동역 기자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한국마사회는 지난 26일 복지관에서 '2024년 체험형 청년 인턴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마사회는 지난해 8월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 제공과 취업 실무 역량을 배양하기 위해 35명을 채용했다.

이들은 마사회의 소중한 일원으로 다양한 부서의 실무에 투입되어 약 6개월간 직원과 소통하고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며 업무를 수행했다.

특히 3년 연속 채용 중인 장애인 인턴의 경우 재택 근무를 활용해 불법경마 사이버 단속 업무를 수행했다. 이들은 불법경마 사이트 및 홍보물을 적발해 신고하는 업무를 수행하며 온라인 불법 경마가 급격히 확산하는 상황 속에서 건전한 경마문화를 조성하는데 활약을 펼쳤다.

금번 수료식에서 추완호 경영관리본부장은 청년인턴 29명에게 수료증과 함께 우수 청년인턴 7명에게 추천서를 수여하며 그간의 노력에 대한 격려를 전했다.

추 본부장은 "우리 기관에서 다양한 것을 경험하고 선배들과 교류했던 지난 6개월의 시간을 청년 인턴들이 뜻깊은 시간으로 추억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올해도 체험형 인턴 인원 확대 및 프로그램 고도화를 통해  우리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개발과 실무적 이해도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