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세아 "아이티 세아학교, 지역 최우수 교육기관 선정"

2025-02-11     김동역 기자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글로벌세아 그룹은 아이티에 설립해 운영 중인 세아학교가 명실공히 지역 명문학교로 인정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아이티 북동부에 위치해 지역 커뮤니티의 중심으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는 프랑실롯 호텔이 지난해 말 주관한 '레드카펫 어워드' 교육분야에서 글로벌세아 그룹의 세아학교가 최우수 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

레드카펫 어워드는 매년 지역 내에서 다양한 활동과 업적을 남긴 기관과 개인을 선정해 발표한다.

레드카펫 어워드 관계자는 세아학교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한 이유에 대해 "지난해 치러진 아이티 국가고시(상급 학교 진학을 결정하는 국가인증시험)에 유일하게 세아학교만이 수험생 총 73명 전원 합격이란 쾌거를 이뤘고 북동부 지역 수석(1등)을 비롯 3위와 4위 등 선두권을 휩쓰는 등 지역 내 가장 우수한 교육기관으로 자리 잡은 점을 높게 평가했다"고 밝혔다.

세아학교는 지난 2013년 글로벌세아 그룹이 아이티 재건사업의 일환으로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지원을 받아 설립한 교육기관으로 아이들이 최고 수준의 교육과정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설립 초기 유치원, 초등학교로부터 시작해 2017년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확장, 종합학교로서의 규모와 면모를 갖추게 됐다.

세아학교의 학생들은 우수한 커리큘럼과 자국 엘리트 출신 교사들로부터 모국어인 크레올어와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를 정규 과목으로 채택해 자국어와 순수실용을 아우르는 다양한 과목을 교육받고 있다.

세아학교 최순옥 교장은 "글로벌세아 그룹이 아이티 리더 양성이라는 비전을 담아 설립한 세아학교를 명실공히 아이티 최고 명문 학교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