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발명진흥회 강원지부, '2025년 IP(지식재산) 컨설팅 참여기업' 모집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발명진흥회(회장 황철주) 강원지부(강원서부지식재산센터)는 지역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지원을 위한 '지식재산 긴급지원'과 'IP(지식재산)나래 프로그램' 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지식재산 긴급지원'은 중소기업이 경영 현장에서 마주하는 지식재산 관련 애로사항을 적시에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세부 지원 항목으로는 △국내맞춤 특허전략 및 특허기술 홍보영상제작 △국내맞춤 디자인전략 △제품디자인개발·포장디자인개발·브랜드(상표) 및 리뉴얼브랜드 개발 △국내·해외 출원비용지원 등이 있으며 수혜기업은 최대 2000만원을 지원 받는다.
'IP나래 프로그램'은 창업 7년 이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안정적 시장진입을 위한 지식재산 기반 기술․경영 종합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인공지능 기반 언어지연 치료 관리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주식회사 아이데이션(대표 이현식)은 '2024년 IP나래 프로그램'을 통해 핵심기술을 개발했고 벤처인증, 직무발명 우수기업 인증, 연구개발 전담부서 등의 IP경영 인프라를 구축했다.
춘천시, 철원군, 화천군, 양구군, 인제군 소재 중소기업이 지원 가능하며 '지식재산 긴급지원'은 이달 26일까지 'IP나래 프로그램'은 다음달 11일까지 지원사업 신청시스템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발명진흥회 강원지부로 문의하면 된다.
김승보 한국발명진흥회 강원지부장은 "지식재산 기반 역동경제 구현을 목표로 중소기업의 혁신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